공지사항

건전한 포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사) 한국포장협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2014-03-06 14:02:54
첨부파일 크기변환_신동호신임회장.jpg 크기변환_포장협회 케틱커팅식.jpg
작성자 한국포장협회
조회 6,959

(사)한국포장협회 (회장 신동호)는 2월 25일 서울 팔래스 호텔 로얄볼룸에서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윤영욱 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려운 국내외 경기 속에서도 포장협회 회원사들은 지혜로운 기업운영으로 밝은 새해를 맞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마해인 2014년에도 적극적으로 포장 산업과 협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윤회장은 “협회장에 재임한 만 7여년의 기간 동안 회장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협조해 준 회원사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윤영욱회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성안기계(주) 신동호 회장이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추대됨에 따라 제12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로써 포장협회는 연포장업계 출신의 전임 회장들의 활약에서 벗어나, 포장기계분과 신동호 회장의 취임으로 새로운 변화와 변혁을 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동호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협회 설립 취지의 목적 에 따라 회원사들의 공동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3년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 회장은 특히 “포장 산업계의 구조와 미래를 전망할 때 협회 자체적으로도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회원사상호간의 소통과 결속을 통해 협회 회원사로서의 소속감을 향상시키고 포장 산업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나아가 “글로벌화되어가는 국제경쟁 속에 적극적으로 국제교류를 추진하고 협력해 나가는 한편, 패러다임의 변화를 구축해 무한 잠재력을 지닌 해외시장속에서 다변화를 구축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윤영욱 전 회장의 노고를 치하,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제17회 한용교포장 인상의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제17회 한용교포장 인상은 장학생부문에만 수상자가 나와 ▲임미진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 ▲ 권성영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 ▲ 김영찬 용인송담대학 유통학과 ▲ 이은지 용인 송담대학 유통학과 학생 등 총 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제24차 총회에서 ‘2013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의결’과 ‘2014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에 대한 심의는 원안대로 가결됐다.

글 읽기
이전글 한국포장기술연구소 김영호 소장 자서전 출간 2014-02-28 14:01:54
다음글 (사) 한국포장협회 제21기 포장기술관리사통신 교육 실시 2014-03-06 14: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