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4월 01호 KOPA News

(사)한국포장협회, 기계분과위원회 개최

활동 강화 논의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 산하 기계분과위원회가 지난 4월 14일 서울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활동 강화를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신동호 회장을 비롯해 기계분과 위원회 소속 회원사가 참석하여 그동안 운영되지 못한 기계분과위원회의 운영 강화와 운영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여러 상황을 감안해 분과위원장으로 두장환 두산전자기기 대표를 선임하고, 올해에는 분과위원회 활성화와 소통을 위한 교류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협회가 참가를 계획하고 있는 터키 유라시아 팩의 참여도 모색키로 했다.
신동호 회장은 이날 모임에서 “기계분과가 잘 운영되어 다양한 의견을 이사회에 제안하고 회원사간 협력을 이끌어 내면 좋겠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적극 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기계분과에서 인증제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협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비회원사를 제도권으로 모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업계가 질서 유지되어야 한다는 데에도 입을 모았다.
기계분과위원회는 다음 모임에서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 산하 기계분과위원회가 지난 4월 14일 서울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활동 강화를 논의했다.

 

(사)한국포장협회, 신·구 임원 상견회 가져

신·구 임원, 교류와 협력 통해 발전 도모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4월 14일 여의도 63빌딩 57층 백리향에서 신·구 임원 상견회를 가졌다.
이날 상견회는 지난 2월 정기총회에서 선임된 회장 및 임원단과 협회 자문위원단을 비롯한 업계 원로들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한용교 명예회장의 주선으로 마련됐다.
상견회 자리에서는 신동호 협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소개와 함께 최근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호 회장은 “먼저 신·구 임원 상견회를 마련해주신 한용교 명예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또한 우리 협회는 물론 우리나라 포장업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에 기여하신 한 명예회장님과 자문위원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협회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용교 명예회장은 “앞으로도 신·구 임원들의 교류와 협력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협회 발전은 물론, 국내 포장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4월 14일 여의도 63빌딩 57층 백리향에서 신·구 임원 상견회를 가졌다.

 

 

신성이노텍(),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등 생산

신성이노텍(주)(대표이사 최동실)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1982년 설립된 신성이노텍은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및 각종 플라스틱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현재 PET, OPS, PVCO 등의 수축라벨, PP라벨 인쇄, 레토르트 및 스파우트 파우치 등의 필름류와 먹는샘물캡, 탄산음료캡, 어셉틱캡, 인덕션캡, 막걸리캡, 스마트캡 등의 캡, 그리고 플라스틱용기, 스파우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신성이노텍은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로 고객만족을 구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이노텍()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27, G-5센트럴프라자 507
주요생산품목 : 그라비어인쇄
TEL : 02-597-5501 FAX : 02-584-5502

 

다산팩(),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업계 최초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 오픈

다산팩(주)(대표이사 윤평옥)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우수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다산팩(주)은 식품·전자·택배·화장품·의약 특수포장재, 진공·방습·대전방지·자동롤·자외선차단 등의 포장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문형 포장제품의 온라인자동견적시스템, 대량구매할인시스템, 도매고객전용 발주시스템 등을 갖춘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을 업계 최초로 오픈해 연포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다산가족 일동은 지속적인 다품종 소량생산체계의 혁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포장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산팩()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3551-6
주요생산품목 : 연포장필름, 포장재 외
TEL : 02-2274-9488 FAX : 02-2274-9485

 

한국포장기술연구소, 웨트 코팅 관련 세미나 개최

4월 28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

한국포장기술연구소(소장 김영호)는 수많은 코팅의 현장과 경험을 갖고 있는 CN컨설팅사무소의 千野 直義(Chino) 소장을 초청해 ‘웨트 코팅의 기초와 트러블 대책’ 세미나를 오는 4월 28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A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능성 필름을 값싸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웨트 코팅(Wet Coating)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계속 증가되고 있다.
특히 에멀전(Emulsion) 도포액의 경우, 도포액을 지지체에 밀착시키기 위해서는 젖음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표면장력에 대해 설명한다.
도포방식에 있어서는 도포량, 도포속도, 도포액 점도에 따라 여러 가지 방식이 쓰이고 있는데, 이번 강연에서는 다이(Die) 도포방식, 그라비어(Gravure) 도포방식, 와이어 바(Wire Bar) 도포방식, 리버스 롤 코팅(Reverse Roll Coating) 등 4가지 방식의 특징에 대해 해설하고 동시 다층 도포방식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다.
또한 도포제품의 품질로서 도포의 두께 정밀도가 중요하다. 이에 다이(Die) 도포방식에 의한 두께 변동요인뿐만 아니라 다이 도포방식에 있어서 주목해야할 특허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참가비는 1인당 30만원이며, 접수마감은 4월 24일(월)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포장기술연구소(TEL : 02-2026-816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