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8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분과위원장회의 개최

분과 활성화 및 회원배가 노력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산하 분과위원회 위원장회의가 지난 8월 16일 서울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분과위원회가 활성화되고 회원이 늘어야 협회가 단단하게 뭉쳐지고 뻗어나갈 수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각 분과위원회별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분과위원회별 현안을 논의하고 이를 이사회에 안건으로 제안하여 회원사들이 공존·공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분과위원장회의는 중요사안이 있을 시 각 분과별로 운영되며, 필요 시 각 분과모임의 분과위원장이 교차 참석하기로 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산하 분과위원회 위원장회의가 지난 8월 16일 서울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있었다.

()한국포장협회, 영업부서장회의 진행

환경문제 등 현안 정보교류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산하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김창순) 영업부서장 회의를 지난8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화관법, 환경문제 등 업계가 당면한 현안 등에 대한 정보교류와 함께 하반기 전망 등을 논의했다.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격식 없는 대화와 공통문제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해 일치감을 확인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협회는 연포장분과위원회 모임을 당분간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산하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김창순) 영업부서장 회의를 지난 8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 8월 모임 가져

10월 회장배 진행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8월 22일 모임을 갖고 10월 회장배 대회 등을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서 10월 24일(수)에 진행하는 골프동우회는 7팀으로 운영하며 고문, 자문위원을 초청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와의 친선 교류는 11월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와 협의하기로 했다.
이날 모임에서 우승은 (주)천일 김종칠 부장이 우승을, 니어리스트 권순목 광성씨알티(주) 전무, 롱게스트 고태윤 (주)아이피씨 실장이 차지했다.
또한 이날 모임에는 임재윤 세미산업(주) 실장, 윤석우 (주)신영잉크 상무 등이 처음 참석하여 신구 조화를 이루는 계기가 되었다.
9월모임은 추석명절 관계로 9월 19일(수)에 진행한다.

△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8월 22일 모임을 갖고 10월 회장배 대회 등을 논의했다.

세미산업, 품질혁신 국무총리표창 수상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품질혁신 인정받아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인 세미산업(주)(대표이사 임경호)이 지난 8월 30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2000년부터 범국가적 기술관련 행사로,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 및 연구기관 등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있다.
세미산업이 수상한 품질혁신 분야는 산업현장에서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 상을 수여하고 있다.
세미산업(주)의 임경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품질혁신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인 세미산업(주)(대표이사 임경호)이 지난 8월 30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회원사 탐방/신명이노텍

인몰드라벨의 진정한 리더

㈜신명이노텍(대표이사 문근식)은 인몰드라벨, 연포장재 및 연포장 관련 충전기(Filling M/C) 등을 제조하는 포장전문기업으로, In-mold Label, Retort & Microwavable Pouch, Zipper, Spout, Flat Bottom Pouch 및 Roll 제품 등 다양한 연포장재를 고객 요구에 맞춰 공급하고 있다.

포장재료·기계 등 원스톱서비스 제공
2006년 6월 경기도 오산 사업장에서 시작한 신명이노텍은 2008년 인몰드 라벨(In-mold Label, 이하 IML)을 개발하고, 2009년부터 매일유업의 ‘카페라테’, 롯데제과의 ‘칸쵸’, ‘씨리얼’ 등의 제품 용기에 적용하면서 며 본격 궤도에 올랐다.
동사는 2010년 12월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고, 2011년 10월에는 ISO 9001, 14001 인증을, 2013년 10월 INNO-Biz 인증, 2015년 2월 FSSC2200 및 HACCP 인증, 2017년 위험성평가 인정서 등을 취득하며 최상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원스톱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제품 포장재에 대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포장기계(Filling Machine)에 대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주)신명이노텍은 고객에게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제품 포장재에 대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포장기계에 대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신명이노텍 회사 전경.

국내 최고 인몰드라벨 생산
신명이노텍은 인몰드라벨시장에서 마켓 리더(Market Leader)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IML필름은 그림 등이 그려진 IML을 금형 내에서 성형품에 직접 부착함으로써 사출성형과 동시에 장식을 한다. 성형품과 필름이 일체가 돼 투명감이나 광택 있는 외관이 만들어지는 외에 내식성이 뛰어나고 잘 박리되지 않는다. 또한 성형 자유도가 높고 복잡한 형상이나 줄무늬가 가능하다.
IML은 트리밍 등이 필요해 공정 수가 많아 소량 다품종에 적합하다. 또한 색 재현성이 좋고 필름에 자외선방지기능이나 차단기능, 차광가능 등을 부가함으로써 음료 등 내용품의 보존기간을 길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자동차 내·외장부품, 커피, 유음료 등의 냉장 음료컵과 요구르트 컵 등에 적용된다.
동사는 2008년 IML필름의 특허기술을 취득한 후에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혁신적이며 비용 절감이 가능한 포장재를 개발하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 납품하며 국내는 물론 세계 인몰드라벨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주)신명이노텍은 2008년 IML필름의 특허기술을 취득한 후에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혁신적이며 비용 절감이 가능한 포장재를 개발하고 있다. 신명이노텍에서 생산하는 IML라벨의 모습.

 

△ (주)신명이노텍은 인몰드라벨 외에도 식품포장지, 수축필름, 폴리백 등 각종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명이노텍에서 생산하는 연포장재의 모습.

패키징 뉴 리더로 자리매김
신명이노텍은 인몰드라벨 외에도 식품포장지, 수축필름, 폴리백 등 각종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다양한 포장재를 한곳에서 생산하므로 고객 구매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패키징 뉴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식품의 수송, 보관 및 유통 중에 그 품질을 보존하고 위생적인 안전성을 유지하며 생산, 유통과 수송의 합리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판매 촉진을 위해 알맞은 재료나 용기를 사용해 식품에 적절한 처리를 하는 기술 또는 이를 적용한 신명이노텍의 식품포장지는 햄, 맛살류, 냉동만두, 면류, 스낵류, 커피포장류, 양념류, 진공포장류 등에 적용되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삼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 검토하고 합의해 생산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INNO-Biz, ISO에 입각한 품질 생산단계를 세분화해 품질 제일을 지향하고 있다.

품질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
신명이노텍은 품질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을 기업 모토로 삼고 있다. 대기업의 높은 품질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ISO9001, ISO14001, HACCP & FSCC 22000 등의 품질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오더 수주, 생산, 품질 관리, 출고에 이르기까지 일원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Walmart, Dole, Sunsweets, Blue diamond and Mariani 등의 글로벌기업은 물론, 동원, 오뚜기, CJ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 포장재를 납품하고 있다.
문근식 대표이사는 “신명이노텍은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 그리고 빠른 성장으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를 위해 지난 수년 간 시행착오를 거치며 지속적인 성장을 가속화 하고, 제품서비스전문기업으로써의 사업 기반을 확실히 구축했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표는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편안한 조직문화를 구연하고 미래를 향한 혁신과 도전으로 젊고 강한 조직을 갖췄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주인 의식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선진기업문화 추구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