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9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연포장의 품질경영 포럼 개최

10월 18일 쉐라톤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10월 18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연포장의 품질경영’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5월 개최한 ‘Fun & Value’ 포럼에 이은 두 번째 포럼으로, 품질진흥원의 유영학 원장이 ‘연포장의 품질경영(품질만은 꽉 잡는다.)’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리 협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회원사들이 지식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1년에 2번씩 포장인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 두 번째 포럼에도 많은 회원이 참석해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60,000원이고, 신청은 10월 12일까지 (사)한국포장협회 사무국(TEL : 02-2026-8655)으로 하면 된다.

()팩플러스,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남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포장전문기업

(주)팩플러스(대표이사 최민수)가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팩플러스는 다양한 비닐포장지를 제조하고, 고객의 필요에 맞는 디자인 봉투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다년간의 경험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시장을 내다보는 안목과 탁월한 판단력, 남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고 있다.
더욱이 매해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사회 공헌에 힘쓰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동사 관계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 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제작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팩플러스

주소 : 경기도 광주시 광남안로 85
주요생산품목 : 비닐포장지
TEL : 031-762-1119
FAX : 031-765-4390

 

()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 9월 행사 진행

협회장배 개최 논의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19일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10월 협회장배 골프대회 개최를 위한 세부 진행방안 등을 논의했다.
협회장배는 고문, 자문위원을 초청하고, 회원들이 참가해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 7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협회장배 대회는 오는 24일 기흥 골드CC에서 진행하며 기념품과 다양한 분야의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9월 골프동우회 모임에서는 김창순 남경화학 대표가 우승을, 처음 참석한 이영윤 영테크필름 대표가 리어리스트, 김종칠 천일 부장이 롱게스트를 차지했다.

△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19일 모임을 가졌다.

세미산업, 품질혁신 국무총리표창 수상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품질혁신 인정받아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인 세미산업(주)(대표이사 임경호)이 지난 8월 30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2000년부터 범국가적 기술관련 행사로,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 및 연구기관 등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있다.
이번에 세미산업은 산업현장에서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혁신 분야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여받았다.
동사는 임직원의 품질혁신 의지를 공고히 해 2015년부터 싱글PPM품질혁신활동을 시작, 2016년 싱글PPM인증을 획득한 바가 있다.
또한 개선, 제안, 소그룹, TPM 활동 등을 추진하고 업무(영업, 개발, 구매, 생산, 품질, 물류) 전반에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기반을 재정립해 싱글PPM 품질인증을 획득, 매출 증대, 실용신안 개발, 대상㈜ 고객사 8년 연속 우수협력업체 선정, 고객사 품질평가 A등급 유지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더욱이 추진 사례 전파를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미산업(주)의 임경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품질혁신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인 세미산업(주)(대표이사 임경호)이 지난 8월 30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 ‘2018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