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01호 Packaging News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제34차 송년의 밤 개최

상호 친목 도모 시간 가져

한국포장기술인협의희(회장 장형순)는 지난 12월 7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 B홀에서 제34차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장형순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친환경 포장에 관한 관심이 높다. 친환경 포장을 실현하는 사람은 포장엔지니어, 바로 우리 회원들이다”라며 “친환경 포장에 관한 기술을 적극 공유해 우리 회원들이 포장설계 시 반영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도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더 많은 기술 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0여명의 포장기술인이 참석한 이날 송년회에서는 상호 친목 도모와 정보 교환의 시간, 2019년 사업에 대한 의견 등이 이뤄졌다. 또한 제34회 포장기술인 세미나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해 (주)성안기계와 (주)뉴스엔지니어링에 대한 감사패 전달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는 포장산업 각 분야의 전문기술인들의 연구기술모임으로 기술인 상호 간의 친목 및 기술 교류를 통해 전 포장산업의 발전을 추구하며 발전해오고 있다.

△ 한국포장기술인협의희(회장 장형순)는 지난 12월 7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34차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한국포장수출입협회, ‘2018 포장수출인의 날’ 행사 가져

2018 포장수출대상 시상식 및 ‘Golden Cow’ 시상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지난 12월 6일 강남 샹제리제센터 노빌리티홀에서 포장수출 유공자 표창과 협회 창립 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18 포장수출인의 날’을 맞이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형영 청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 및 회원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방시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여건을 잘 극복해 해외시장 개척의 역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 포장수출대상 시상식’에서는 해외시장개척부문은 2017년도 총 420만 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성도케미칼(주) 박종혁 대표이사가 수상을 하였고, 기술개발부문은 고차단성 생분해 필름을 개발한 (주)HPM글로벌 연구개발팀(대표 유명제 연구원)이 수상을 하였다. 올해 품질혁신 부문은 수상자가 없었다.
한편 한국포장수출입협회가 자체 제작해 수여하는 ‘황금의 소(Golden Cow)’는 100만 불 수출 실적을 기록한 (주)진우아이엔피 김영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지난 12월 6일 강남 샹제리제센터 노빌리티홀에서 포장수출 유공자 표창과 협회 창립 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포장기술사회, 2018년 송년회 개최

“2019년 창립 20주년 기념사업 펼칠 것”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이한영)가 지난 12월 10일 서울 양재동 엘린포레에서 ‘2018년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장기술사회 회원 40여명이 참석해 △2018년 한국포장기술사회의 행사 및 활동 소개, △2018년 신입회원 소개, △명예회원 소개, △감사패 수여, △작은 음악회(현악 4중주)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한영 한국포장기술사회 회장은 “내년에 한국포장기술사회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한다. 뜻 깊은 해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이한영)가 지난 12월 10일 서울 양재동 엘린포레에서 ‘2018년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환경포장진흥원, ‘제8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시상식’ 개최

Lion코리아, 소프트팩(주) 등 환경부 장관상 수상

(사)한국환경포장진흥원(원장 전명화)이 지난 12월 7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제8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시상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친환경 포장을 통한 자원 절약과 녹색성장, 녹색소비 생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올해 일반 부문 17개 기업에서 22점, 학생 부문 8개교에서 134점 등 총 156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일반부문에서는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은 Lion코리아의 ‘액체세제용 뚜껑’과 소프트팩(주)의 ‘고차단성 생분해 소재 커피 & 차 봉투’가 수상했고, 최우수상인 한국환경포장진흥원 이사장상은 신세계푸드의 ‘100% 생분해필름으로 구성된 바나나 포장’과 오리온의 ‘수제초코파이용 종이 트레이’가 수상했다.
학생부문에서는 연세대학교 허채윤 학생의 ‘조립식 피자박스’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3점의 작품이 수상을 했다.
시상식 후에는 대상을 차지한 Lion코리아, 소프트팩(주), 허채윤 연세대학생 등이 수상작을 소개하는 세미나 시간을 가졌다.

△ (사)한국환경포장진흥원(원장 전명화)이 지난 12월 7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제8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시상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프라스틱연합회,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플라스틱산업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산업계 선언문’ 채택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진기, 이하 프라스틱연합회)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플라스틱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산업계의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에는 플라스틱산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하여 중소플라스틱기업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대내외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졌다.
자랑스러운 플라스틱산업인상은 지난 45년 동안 ‘나는 남과 다르다’라는 기업경영 이념으로 플라스틱 파이프 시장을 선도하며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한국플라스틱자원순환협회 초대회장으로 플라스틱 재활용 기반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중소기업 발전에 헌신한 (주)사이몬의 이국노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자원절약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국내 플라스틱 원료 및 제품 생산자들이 인류의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로 프라스틱연합회·한국석유화학협회(회장 허수영)·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회장 석용찬)가 공동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 감축과 대체, 재사용 및 에너지를 회수하는 4R(Reduce, Replace, Recycle, Recover) 이행 등을 담은 선언문을 채택하는 선언식도 가졌다.
프라스틱연합회 김진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플라스틱산업 발전의 저해요인으로 플라스틱 폐기물부담금, EPR제도, 사용억제 등 과도한 규제를 꼽고 “플라스틱을 잘 사용하고 재활용만 제대로 된다면 폐기물이 아닌 자원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플라스틱업계는 앞으로 가공기술개발을 통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친환경 소재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수상자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우진산업 전웅진 대표, △(주)아이피엔 이성은 대표이사, △(주)오토코리아 박윤근 대표이사, △(주)한국피이엠 주용윤 대표이사, △(사)한국장애인자립협회 이혜영 회장, △그린폴리텍(주) 구본선 부사장, △한국폴리텍대학 장봉기 교수 등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진기)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18 수출의탑’ 수상을 축하합니다!

1억불탑 (주)연우 1백만불탑 (주)스마트코퍼레이션
1천만불탑 (주)삼양패키징 (주)신광씨링
(주)종우실업 (주)씨에스티
세화골판지공업(주) (주)아이앤티산업
진명산업(주) (주)엔아이씨
5백만불탑 삼영잉크페인트제조(주) (주)오렌지팩
천일제지(주) (주)제이씨알패키징
3백만불탑 금정산업(주) (주)제일참
대신기계(주) 일광잉크페인트(주)
원일 ENG 중앙폴리텍
1백만불탑 (주)더블유엘폴리머 컨버즈(주)
(주)세진엠에스 아이케미칼(주)

※ 파란색 칸은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