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 6월 모임 가져

협회 사업 적극 참여 논의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골프동호회가 지난 26일 모임을 갖고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새로운 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임경호 협회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모임에서 임 회장은 회원사들이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더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협회 사업 중 러소팩 참가와 관련하여 문근식 (주)신명이노텍 대표이사의 참가 내용과 다른 회원사도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회가 발행하고 있는 월간 포장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도록 가벼운 소식부터 기술까지 다뤄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도록 요청했다.
아울러 협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통해 협회 기능을 강화하고 회원사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날 모임에는 소형섭 일광잉크페인트(주) 대표이사가 처음 참가하여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달 홀인원을 기록한 최민수 (주)팩플러스 대표이사에게 홀인원패를 전달하고 최 대표가 준비한 기념품 나눔도 있었다.
이날 모임에서는 이영윤 (주)영테크필름 대표이사가 우승을, 문근식 (주)신명이노텍 대표이사가 롱게스트, 윤석우 (주)신영잉크 상무이사가 니어리스트, 고태윤 (주)아이피씨 실장이 행운상을 받았다.
7월 모임은 24일 골드CC에서 가질 예정이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골프동호회가 지난 26일 모임을 갖고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새로운 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포장협회, ‘RosU Pack 2019’ 한국관 운영

137건, 약 2,400만 달러 상담해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Crocus Expo 전시장에서 개최된 ‘RosU Pack 2019’에서 한국관을 구성,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협회는 ▲두산전자기기, ▲㈜아성산업, ▲㈜미성와이어, ▲(주)경한, ▲㈜신명이노텍, ▲(주)블리스텍, ▲㈜화인메카트로닉스, ▲㈜유한팩, ▲㈜세미산업 등 9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대한민국 포장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137건, 약 2,400만 달러의 상담이 이뤄줬다. 현장 계약액은 4건, 60만 달러, 향후 계약가능액은 11건, 164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다.
한국포장협회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RosU Pack 2019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여해 소기의 성과를 이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포장기업의 러시아시장 개척 및 수출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Crocus Expo 전시장에서 개최된 ‘RosU Pack 2019’에서 한국관을 구성,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한국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포장협회, 7회 아시아 포장 및 인쇄 전시회 참가 및 참관 모집

9월 18일∼2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9월 18일∼2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제7회 아시아 포장 및 인쇄 전시회(PACK PRINT INTERNATIONAL 2019, 이하 PPI 2019)의 참가 및 참관단을 모집한다.
‘PPI 2019’는 동남아시아 포장 및 인쇄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올해에는 ‘아시아 포장·인쇄산업의 미래를 만들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포장협회 관계자는 “세계화의 일환으로 선진 포장기술을 접하고 원부자재의 신소재 개발, 포장기계 개발 동향 등의 정보자료를 수집 및 견문을 넓히기 위해 PPI 2019의 참관단 및 참가업체를 모집한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태국정부와 태국인쇄협회에서 협회 회원사들에게 할인율을 적용해주기 때문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청은 7월 12일(금)까지 (사)한국포장협회 사무국(전화 02-2026-8655)으로 하면 된다.

동양잉크, 친환경포장재 솔루션 세미나 개최

7월 1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동양잉크(대표이사 최대광)가 7월 11일 오후 2시 30분에 수원컨벤션센터 301호~302호에서 친환경포장재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포장시장의 친환경잉크 선두주자인 동양잉크는 알코올 베이스 잉크와 무용제 접착제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친환경 잉크솔루션(CMS, 인쇄안정성, 후가공 안정성), ▲무용제 접착제 솔루션(접착제 소개, 접착제 안정성) 등이 소개된다.
동양잉크 관계자는 “동양잉크는 연포장의 환경 안전성과 위생성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에 더 많은 포장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