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9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4차 포장인포럼 개최

김선창 ㈜남경 회장, ‘포장인의 성공하는 삶’ 소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9월 25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포장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제4차 포장인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김선창 ㈜남경 회장이 ‘포장인의 성공하는 삶’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포럼에서 김 회장은 1960년대 포장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서 포장업을 영위하며 겪었던 어려움, 그것을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지, 또한 포장인으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 등을 이야기했다.
김 회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장을 천직이라 생각하고 끊임없이 도전했기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다”며 “포장기술자 또는 포장전문가로서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고 기술 개발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제조사가 원하는 포장재를 공급하는 것에 머물지 말고, 자신이 개발한 새로운 포장기술을 제조사에게 전파하는 진정한 포장기술자 및 포장전문가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 후에는 김선창 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도 있었다.
한편 (사)한국포장협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회원사들이 새로운 지식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포장인포럼’을 매년 5월과 9월에 개최하고 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9월 25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포장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제4차 포장인포럼을 개최했다.

▲ 임경호 회장(좌)과 김선창 회장(주)이 감사패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포장장협회 골프동호회, 9월 모임 가져

10월 회장배 논의 및 협력과 우의 다져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25일 용인 골드CC에서 9월 모임을 가졌다.
회원 간 단합과 업계 동향 및 기술 교류를 강화하고 있는 골프동호회는 10월에 열리는 (사)한국포장협회장배 골프대회에 대한 운영과 예산 등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였다.
협회장배 골프대회는 10월 30일(수)에 개최하며 회원사 임직원 누구나 참석 대상이다. 특히 협회 고문, 자문위원을 초청해 원로들과의 만남의 장도 마련한다.
매년 10월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통해 원로들과 만남을 통해 교류를 확대하고 있는 회장배 골프대회는 올해 8팀을 운영하고 선착순 접수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9월 모임에서는 두장환 두산전자기기 대표가 이글을 기록하였고 우승까지 하였다.
니어리스트 신동천 위더스케미칼(주) 대표이사, 롱게스트 최민수 (주)팩플러스 대표이사, 행운상 권순목 광성씨알티(주) 전무이사가 수상했다.

▲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25일 용인 골드CC에서 9월 모임을 가졌다.

한국포장기술연구소, 해외전문가 초청 코팅 세미나 개최

10월 1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한국포장기술연구소(소장 김영호)는 10월 1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 A홀에서 ‘정밀코팅에 있어서의 접착의 Mechanism과 계면, 5G/IoT기술과 Coating 및 수명/신뢰성 해석기술’을 주제로 해외전문가 초청 코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팅막의 접착상태는 부착 및 박리요인의 밸런스상태를 뜻하는 것으로, 각 요인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코팅막의 성능 개선 및 트러블 대책에 효과적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가와이 아키라(河合 晃) 나가오카기술과학대학(長岡技術科學大學) 교수가 코팅막의 접착 메커니즘과 트러블 대책을 동시에 알기 쉽게 해설할 예정이다. 또한 코팅막의 폭넓은 응용분야 및 수명, 신뢰성 등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접수마감은 10월 8일까지이며 참가비는 30만 원으로, 문의사항은 한국포장기술연구소(전화 02-2026-8166)로 연락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