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2호 Global Packaging News

미국 FDA, 코로나19 팬데믹 관련 임시 정책 발표

식품안전현대화법(FSMA) 하위 법규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팬데믹으로 인해 FDA는 지난 3월 17일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의 하위 법규로 수입업자와 시설들이 시행하여야 하는 공급업체 검증 실사 조건을 일시적으로 유예하겠다는 지침을 발표하였다. 기타 대체할 수 있는 공급업체 검증 방법이 있다면, 공급업체 실사조건을 의무적으로 이행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이번 FDA의 임시정책에 영향을 받는 법규는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의 3가지 하위법규로, ▲Preventive Controls for Human Food(PC Human Food) rule, ▲Preventive Controls for Animal Food(PC Animal Food) rule, ▲Foreign Supplier Verification Program(FSVP) rule 등이다.
이 법규들은 수입업자와 시설이 서면으로 된 자체적인 식품안전계획(Food Safety Plan) 또는 FSVP에 따라 위험요소를 기반으로 한 공급업체 검증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공급업체 검증은 일반적으로 실사(현장 감사)와 샘플 테스트, 또는 식품안전기록 검토 등을 포함한다.
각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하여 여행 제한조치 및 권고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각국의 이러한 여행 제한사항 및 권고사항으로 인해 FSVP 수입업자와 시설이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현장 감사를 실시하는데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식품안전계획이나 FSVP를 개발할 때, 현장 감사는 가장 적절한 공급업체 검증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FDA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제한과 권고사항이 적용되는 국가나 지역에 있는 식품 공급업체에 대해 공급업체 검증을 위해 현장 감사를 실시하지 않아도 된다고 허가했다.
구체적으로 FDA가 현장 감사 조건을 이행하지 않아도 된다고 발표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식품제조시설 또는 FSVP 수입업자가 서면으로 된 자체적인 식품안전계획과 FSVP에 기재되어 있는 바, 승인된 공급업체에 대한 가장 적절한 검증 방법이 현장 실사라고 결정을 하였고, ▲현장 감사의 대상이 되는 공급업체가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제한과 권고사항이 적용되는 국가 또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여행 제한과 권고사항으로 인해 식품제조시설 또는 FSVP수입업자가 현장 감사를 실시하는 것이 일시적으로 불가능해진 상황이며, ▲식품제조시설 또는 FSVP 수입업자가 대체 검증방법(샘플 테스트 또는 적합한 식품안전기록 검토)을 일시적으로 선택하고, 자체적인 식품안전계획 또는 FSVP를 대체 검증방법으로 공급업체 검증을 실시하는 것으로 수정하며, 대체 검증방법이 현장 감사가 연장되는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 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어야 한다.
FDA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식품제조시설 또는 FSVP 수입업자가 현장 감사를 유예할 수 있게 허가하였으나 현장 감사가 빠른 시일 안에 재개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장 감사 재개에 따라 식품제조시설 또는 FSVP 수입업자는 식품안전계획 또는 FSVP를 다시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임시 정책이 철회되는 것에 대한 공지는 FDA에서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화장품 튜브 용기시장, 202634억 달러로 성장

Acumen Research and Consulting 보고서 발표

글로벌 화장품 튜브 용기 시장이 2026년 3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Acumen Research and Consulting은 지난달 9일 ‘Cosmetic Tubes Market Size, Share, Growth Opportunities, Revenue and Forecast, 2019 – 2026’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화장품 튜브 용기 시장은 2019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약 4.6%(매출액 기준)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시장 성장의 핵심 원동력은 도시화의 가속화, 그리고 소비자 가처분 소득 증가다. 도시화는 가처분 소득 증가와 더불어 다양한 화장품 제품 공급 활성화로 이어졌다. 그 결과 업체들의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화장품 튜브 용기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화장품 제품 수요 증가세를 진정시키기 위해 업계 리더들은 화장품 튜브 용기처럼 간편하고 콤팩트한 제품을 사용하는 개인화된 솔루션을 공급하는 형태로 보다 효율적이고 단순화된 접근 방식을 모색 중이다. 내부 물질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차단성은 화장품 튜브 용기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요인이다.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세그먼트는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화장품 튜브 용기에 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이다. 플라스틱 물질은 튜브 내에서 화장품 제품과 섞이지 않으며 외부의 화학제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이 때문에 향후 수년 간 강력한 점유율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며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태지역은 화장품 튜브 용기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이는 중국과 일본 등 화장품시장 내 고객층이 넓은 국가들이 부상 중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화장품 튜브 용기에 필수적인 플라스틱 공급사들이 다양하게 있는 것 또한 아태지역 수요 견인차 역할을 한다. 인도와 중국 등 개도국들은 라이프 스타일과 생활수준 향상이 시장 형성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감각적 디자인을 채택한 친환경 플라스틱 튜브 패키징이 아태지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반면 수요가 약한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핵심 시장의 경우 향후 수요 증가를 목표로 전통적 형태의 패키징이 혁신적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얼굴 화장, 립스틱, 눈 관리 등에 사용되는 화장품은 뷰티 제품 패키지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지며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시장 상황이 여러 차례 변화함에 따라 화장품 포장 제품 제조사들은 다양한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왔다. 화장품 튜브 용기는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에 있어 중요하게 사용된다. 반투명, 적층 형태 등 럭셔리 제품과 친환경 화장품을 담는 다양한 튜브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뷰티업계는 소비자들의 습관 변화와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메트로섹슈얼 현상으로 인해 개인위생과 자기애에 대한 높은 관심은 이제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화장품 튜브 용기 시장은 다양한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전개 중이며 독창성(디자인, 기술, 구현)과 협업 능력은 곧 지속 가능한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신생 업체들이 뛰어들며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 기업들은 투자, 인수 합병, R&D 등 강력한 형태의 전략적 접근법을 구축했다.
이 보고서에 언급된 주요 기업들로는 LINHARDT GmbH & Co. KG, East Hill Industries, LLC., Berry Group Inc., Hoffmann Neopac AG, Essel Propack Limited, Albea Beauty Holdings S.A, Montebello Packaging, CCL Industries 등이 있다.
2018년 2월 Berry Global Group, Inc.은 현금 및 차입금을 고려하지 않는 조건으로 Griffon Corporation 계열사인 Clopay Plastic Products Company, Inc.를 4억75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핵심 사업 계획 중 하나다.

노드슨EFD, 친환경 디스펜싱 제품군 출시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추출한 PE로 탄소 배출 저감

노드슨 계열사로 세계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노드슨EFD(Nordson EFD)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속 가능한 자원을 활용한 디스펜싱 제품군의 신규 라인을 발표했다.
‘Optimum® ECO’로 명명된 새 제품군에는 시린지 배럴, 피스톤, 캡, 팁 캡 등이 포함돼 있다.
노드슨EFD의 시장 선도적인 Optimum ECO 디스펜싱 제품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 폴리에틸렌 수지를 최대 96%까지 사용해 만들어졌다. 이들 제품은 다른 Optimum 구성품과 완벽한 품질과 성능 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한다. 반복적인 액체 디스펜싱이 가능하고 폐기물을 줄이는 Optimum ECO 제품군은 생산 시 Optimum과 같은 동일한 엄격한 제조 품질 표준이 적용된다.
마크 오셔(Mark O’Shea) 노드슨EFD 디스펜싱 컴포넌트 글로벌 제품라인 매니저는 “Optimum ECO 출시와 함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며 “기존 방식으로 생산된 일회용 소모품을 품질이나 성능 훼손 없이 대체할 수 있는 대안을 업계에서 가장 먼저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Optimum ECO 디스펜싱 구성품에는 3㏄, 5㏄, 10㏄, 30㏄, 55㏄ 크기의 시린지 배럴과 피스톤이 포함돼 있다. 이들 구성품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한 제품을 제조하는 정밀 액체 디스펜싱 응용 제품에 사용된다. 신규 라인에는 시린지 배럴 엔드 캡과 팁 캡도 포함돼 있다.

▲ Optimum ECO 산업용 시린지 배럴과 디스펜싱 구성품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해 재생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수지를 사용, 탄소 배출을 저감시켜 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