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장협회] 11월 15일자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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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포장협회] 11월 15일자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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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PA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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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포장협회, 제266차 이사회 개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지난 11월 10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에서 제26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이날 이사회에서는 제15대 협회장 선임건을 논의하고 임경호 현 회장의 연임을 승인, 2021년 2월 25일 총회에서 추인받기로 했다.또한 ㈜코리아임팩트에 대한 회원가입을 승인하고, 2021년 해외전시 지원사업,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현황 보고, 공로상·한용교포장인상·협회장상 등의 수상자 추천을 받기로 했다.그리고 PACKCKO 사이트 운영과 홍보물 발송, E-Catalog 제작 및 발송, 회원수첩 제작 등의 협회사업을 보고, 승인했다.특히 해외 바이어화상상담회와 관련해 참가 회원사의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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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포장협회, 광주·이천·용인 모임 가져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산하 지역모임인 광주·이천·용인지역(지역장 신동천) 모임을 지난 11월 9일 ㈜디엘피(대표이사 임이종)에서 가졌다.이날 모임에는 회원 10개사 중 7개사와 협회가 참가해 지역모임 활성화와 협업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또한 자주 만나 회원을 상호 파악하고 서로 도울 수 있는 것들을 모색해나가기로 하고, 협회는 회원을 위한 사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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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포장협회, 화상상담회 진행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지난 11월 3, 4일 협회 사무국에서 터키업체와 화상상담회를 진행했다.지난 9월부터 7주간의 준비를 거쳐 진행한 화상상담회는 회원사 10개사와 터키 바이어 9개사가 16회에 걸쳐 상담을 하였다.협회는 바이어 100개사를 1차 선정하고 2차로 진성바이어 40개를 선택, 회원사와 상담회를 진행할 업체 10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진행하였으나 1개사가 일정이 바뀌어 상담회 진행을하지 못했으나 국내업체와의 네트워킹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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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베트남 ‘하이즈엉’ 신 공장 가동

대상(주)이 베트남 북부에 ‘하이즈엉 공장’을 준공하고 기존 조미료와 육가공 외에 소스, 김, 떡볶이 등 편의형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등 식품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150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하이즈엉 공장’은 1만 2,000평 부지에 연간 생산능력 1만 4,000톤 규모로, 벳찌(발효조미료 미원), 떠이닝(물엿, 타피오카 전분), 흥옌(신선, 육가공) ...

 
 
 
 
 
Packaging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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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올페이퍼 챌린지’ 시행으로 플라스틱 4,831톤 절감

마켓컬리는 모든 배송용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변경하는 ‘올페이퍼 챌린지’를 1년간 시행한 결과, 국내 플라스틱 사용량의 0.8%에 달하는 4,831톤의 플라스틱 절감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마켓컬리는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식품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담으면서도 더 친환경적인 배송 포장재를 개발, 지난해 9월 24일 모든 포장재를 종이 또는 재활용성이 높은 소재로 변경하는 포장재 혁신 프로젝트인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작했다. 동사 ‘샛별배송’의 냉동제품 포장에 사용하는 스티로폼 박스를 친환경 종이 박스로 변경하고, 비닐 완충재와 비닐 파우치, 지퍼백도 종이완충재와 종이봉투로...

 
 

실드에어코리아, 11월 18일 웨비나 개최

글로벌 식품포장기업 실드에어코리아는 11월 18일 오후 2시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패키징 솔루션(How packaging is responding to global food trends)’을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주요 발표 내용은 ▲식품업계의 메가 트렌드, ▲육가공 회사들에게 영향을 끼칠 메가 트렌드, ▲식품업계의 이커머스 가속화와 그 의미, ▲지속가능하며 수익 증대를 위한 다양한 포장 솔루션 사례 소개 등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시청자들의 궁금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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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 전주 마스크 공장 본격 가동

위생용품 전문기업인 모나리자(대표이사 박세훈)가 전주 마스크 공장의 본격적인 가동과 함께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보건용(KF80·KF94) 및 비말 차단용(KF-AD) 마스크 등록을 완료하며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섰다.엠에스에스(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는 7월 식약처로부터 마스크 제작 허가를 받고 1억 장 생산 규모의 설비를 구축하고, 10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일반인 견학이 가능한 ‘오픈 팩토리’ 콘셉트가 특징인 전주 마스크 공장은 자체 실험실 구비를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전 직원이 위생복, 장갑, 위생모 등을 착용해 공장 내에서 철저한 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있다.모나리자는 전주 마스크 공장의 본격 가동과 함께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FDA 등록을 마쳤다. 등록한 마스크는 전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전 마스크 제품으로 KF94 마스크 3종, KF80 마스크 1종, KF-AD 마스크 2종 등 총 6종이다...

 
 
 
 
 
Global Packaging NEWS
 
 

美 캘리포니아주,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의무화

미국 캘리포니아 주가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의무화는 주법(AB793)을 제정했다. 이번 법안은 플라스틱병의 재활용 물질 함유량을 50% 이상으로 의무화하는 내용으로 미국 최초로 시행된다. 이번 법안은 세계적으로도 가장 강력한 플라스틱 재활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최근 서명한 AB793에 따라 2022년 1월 1월부터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시판되는 병들이 물과 음료 등의 플라스틱 용기는 최소 15%이상 재활용 플라스틱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2025년부터는 2단계가 시작돼 25%로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의무함량이 높아지고, 2030년부터는 최소 50%이상을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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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홈카페’ 늘면서 스틱 음료 시장 확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외식을 자제하는 대신 ‘집밥’, ‘홈술’ 등 가정 내에서 즐기는 소비로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는 카페에서 구매한 커피 섭취를 통해 아침 또는 오후 시간을 시작하는 직장인도 많았으나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휴식 및 기분 전환을 위해 커피·티타임을 갖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일본 스틱 음료 시장은 2005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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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 타이, 친환경 포장 개선 추진

코로나19 사태로 집 밖에서 사 먹는 커피 수요가 줄어들어들면서 태국 Nestle에서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이른바 ‘Nescafe Street Cafe’이다.Nescafe Street Cafes는 자신만의 카페를 가지고 싶어 하는 기업가들을 겨냥해 내놓은 사업전략으로, 지난 9월 초 파일럿 형태로 태국 치앙마이에서 처음으로 시범 오픈을 하였다. Nescafe의 새로운 시도는 태국 내 60억 바트에 다다르는 엄청난 규모의 커피시장 중 집밖에서 소비되는 커피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들을 고려해 결정한 것이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

 
 

회원사 창립기념일

회원사명창립일 창립연수
롯데알미늄(주)1966년 11월 4일창립 54주년
미성포장산업(주)1967년 11월 1일창립 53주년
삼육지관공업(주)1974년 11월 10일창립 46주년
양림문화사1984년 11월 1일창립 36주년
(주)우성팩1997년 11월 19일창립 23주년
(주)융덕산업1996년 11월 15일창립 24주년
효성화학(주)1957년 11월 3일창립 63주년
희성폴리머(주)1996년 11월 11일창립 24주년
 
 

2020년 국내외 전시회일정

 일정전시회명장소홈페이지
11. 12~25

K-PRINT 2020

대한민국 킨텍스8홀

※ 한국포장협회 홈페이지(www.kopa.or.kr) 참조 

11. 18~20

PPP Kenya 2020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11. 18~21

DrinkTech Indonesia 2020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1. 25~27

2020 코엑스 푸드위크

대한민국 코엑스

11. 25~27Drink Japan 2020일본 치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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