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장협회] 12월 15일자 뉴스레터
 
newsletter_logo
[한국포장협회] 12월 15일자 뉴스레터
 
newsletter_top_251215
n_1 n_2 n_3
 
KOPA NEWS
 
 
001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친선골프대회 개최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오선윤)는 지난 11월 25일 친선골프대회를 열고 회원사 간 교류와 유대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협력 기반을 더욱 다지고 업계 현안 공유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경기를 통해 친목을 다지는 한편 연포장 업계의 기술·시장 변화와 내년도 협력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특히 각사 간 정보 교류를 지속하고, 회원사 중심의 실질적인 소통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위원회는 앞으로도 친선 행사와 정례 모임을 통해 업계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연포장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02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 정기 모임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김보철)가 지난 11월 26일 정기 모임을 진행 하고 납회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회원사 간 유대 강화와 동우회 활동의 지속적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도 상호 교류와 협력 기반을 넓혀가기로 했다. 또 2025년을 함께 수고한 회원사들 간 서로 격려하고 2026년 새로운 마음으로 준비해서 어려운 시장 환경을 이겨 내자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날 모임에서는 강성공 ㈜삼원기업 회장이 신페리오 우승을 차지했다. 니어리스트는 신지환 ㈜주광 팀장, 롱기스트는 손병삼 한국포장협회 전무, 행운상은 조일호 제이에셀(주) 상무가 각각 수상했다.

 
 
003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소형섭)는 지난 12월 3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모미지에서 모임을 갖고, 국내 잉크 업계의 생산·수익 현황과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대응 과제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업계 전반의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수익성은 전반적으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을 공유했다. 최근 참관한 ‘차이나 코스트’ 전시회에서 확인된 시장 흐름과 함께 백색 안료 가격의 인상 가능성도 언급됐다. 또 연포장 분야는 일정 수준의 수익을 유지하고 있으나 잉크 부문은 경쟁 심화로 단가 인상이 어렵고 적자 수준의 경영이 지속되고 있다는 의견...

 
 
004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오선윤)는 지난 12월 11일 서울 금천구 협회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환율 상승에 따른 원자재 수입 부담, 글로벌 시장 경쟁 심화, 국내 연포장 업계의 설비 증설 상황 등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환율 변동으로 수입 원자재 구매 시 환차손이 커지고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으며, 내년에는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도 함께 언급됐다. 미국의 경제 정책 역시 지방선거 결과에 따라 변화 가능성이 있는 만큼 시장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또 인도·방글라데시 등 동남아 연포장 업체들의 기술력과 품질이 빠르게 높아지면서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이 공유됐다. 국내 연포장 업체들이 추진 중인 설...

 
 
005

동서식품,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동서식품은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하고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고 지난 12월 3일 밝혔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프로기사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권위 있는 바둑대회로, 총 32명의 프로기사들이 참가한다.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 타이틀과 함께 상금 7000만원을 수여한다.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이 트로피와 함께 수여된다. 개막식에는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 상무,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인 이지현 9단과 준우승자 신진서 9단이 참석했다. 변상일·안...

 
 
006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 세트 출시

오리온은 다가오는 연말 홈파티를 달콤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지난 12월 3일 밝혔다. 루돌프와 펭귄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자 세트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작은 선물을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우선 ‘브라우니 루돌프 하우스 만들기’와 ‘후레쉬베리 아기펭귄 친구들 만들기’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만들며 즐길 수 있는 DIY 과자 세트다. 마켓오 브라우니·통크·초코파이·후레쉬베리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봉된 초코펜을 활용해 나만의 루돌프 하우스와 펭귄·북극곰 등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

 
 
007

대상 청정원, ‘홍초 윈터 에디션’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음료로 즐길 수 있는 ‘홍초 윈터 에디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겨울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와 ‘저당 유자&캐모마일’ 2종은 홍초를 따뜻한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온(溫)음료용 제품이다. 겨울철 대표 허브티 원료로 사랑받는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을 활용해 따뜻한 차처럼 마셔도 식초의 새콤한 향이 도드라지지 않고 부드럽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 차처럼 티백을 우리거나 가루를 녹일 필요 없이 뜨거운 물에 바로 타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는 유럽산 석류 농축액과 새콤한 히비스커스를 블렌드해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저당 유자&캐모마일’은 달콤쌉싸름한 국산 유자에 향긋한 캐모마일을 더해 은은한 허브향과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한 저당·저칼로리 제품으로 대상의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도 부착했다. 실제로 두 제품 모두 100g당 당류 4g, 칼로리는 35kcal 이하로 음용식초 표준값 대비 당류는 74% 칼로리는 58% 낮췄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과일숙성발효초에 향긋한 허브를 더해 홍초를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홍초 윈터 에디션”이라며 “앞으로도 홍초를 더 다양한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한 신제품을...

 
 
 
 
 
Packaging NEWS
 
 

중기부, 내년 수출지원에 6867억원 투입…K-소비재 전략 육성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는 2026년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6867억원 규모의 수출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12월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강화 등 대외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예산과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되거나 새롭게 도입된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수출바우처 예산은 1502억원으로 올해보다 226억원 증액됐다.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관세 대응 바우처는 일반 수출바우처와 통합돼 참여 기업이 관세 피해 컨설팅, 대체 공급망 확보 등 관세 대응 패키지를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관세 대응 패키지를 활용하는 기업에는 최대 5000만원의 추가 한도가 부여돼 기업당 최...

 
 
008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제31차 이사회 개최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송경석, 이하 KPO)는 지난 11월 20일 경기도 안성 구르메에서 제31차 이사회를 열고, 차기 회장 선출과 2026년 사업 계획, 내년 정기총회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4대 송경석 회장의 임기가 2026년 3월 종료됨에 따라 제5대 회장 선출 안건을 논의했으며, (사)한국포장기계협회 김종웅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추대하는 데 만장일치로 의견을 모았다. 2026년 사업 계획과 관련해서는 업계 통계조사업을 중심으로 연합회 회원 단체의 회원사 명부 및 정보 공유를 추진하고 기타 연례 사업은 예년과 동일한 방향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 KPO...

 
 

한국환경공단, 과대포장 사전 예방 위한 ‘과대포장 알리미’ 서비스 운영

한국환경공단은 사업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과대포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과대포장 알리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과대포장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품 기획·설계 단계부터 적정 포장이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내용은 ▲포장기준 준수 관련 제도 교육 ▲포장공간비율 간이측정방법 및 포장검사시스템 사용 안내 ▲취급 제품의 포장기준 준수 여부에 대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지원 대상은 ‘제품의 포장재질·포장방법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한 규칙’ 별표 1에 해당하는 제품의 제조·판매·수입자다. 신청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상생누리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기간 역시 동일하다. 서비스는 전국 단위로 운영되...

 
 
009

오뚜기, ‘진짬뽕’ 출시 10주년 기념 리뉴얼

오뚜기가 출시 10주년을 맞은 대표 제품 '진짬뽕'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진짬뽕은 국내 짬뽕라면 시장에서 ‘불맛’ 트렌드를 본격적으로 이끈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짬뽕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진한 불맛’이다. 유성스프의 풍미를 기존 대비 강화해 한층 깊은 불향을 구현했으며 해물 풍미와 짬뽕 특유의 매콤·칼칼한 맛을 높여 얼큰하...

 
 
010

빙그레,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서 우수기업 선정

빙그레가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와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보전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행사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과 모범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국민대회와 함께 각 부문별로 탄소 감축 성과와 지속가능성, 사회적 확산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하는 ‘탄소중립 경연...

 
 
011

풀무원, 시니어 맞춤 디자인밀 ‘단백한 하루’ 출시

풀무원은 고령층의 특징을 살려 섭취 시간대별 맞춤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15곡 저당과 렌틸콩 당제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니어의 하루 루틴을 고려해 시간대별로 필요한 영양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단백질 원료와 영양 구성을 최적화해 아침용 ‘15곡 저당’, 저녁용 ‘렌틸콩 당제로’ 2종으로 선보였다. 하루 2팩을 간편하게 챙겨 먹는 루틴으로 시니어에게 필요한 영양을 균형 있게 보충할 수 있다. 풀무원은 많은 시니어가 시중 단백질 음료를 섭취할 때 양이 많고 목 넘김이 부담스럽다는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1회 섭취에 적합한 용량...

 
 
012

CU, CJ제일제당과 ‘비비고’ 간편식 7종 출시

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K푸드 브랜드인 비비고의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CU는 지난해 농심, 오뚜기와 내놓은 차별화 간편식 시리즈를 비롯해 유통업계에서 최초로 CJ제일제당과 협업한 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를 적극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이다. 양사는 이달 K만두 대표주자인 비비고 만두를 전면에 내세운 두번째 협업을 기획했다. 최근 다양한 K푸드가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음에 따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유명 K푸드...

 
 
013

정관장, ‘에브리타임xLAMY’ 컬래버 2종 출시

정관장은 ‘에브리타임x라미(LAMY) 데일리 리추얼 키트’ 2종을 출시했다. ‘에브리타임x라미 데일리 리추얼’은 일상 건강을 챙기는 건강기능식품과 나만의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필기구가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에브리타임xLAMY 데일리 리추얼은 일상 건강을 챙기는 건강기능식품과 나만의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필기구가 함께 구성됐다. 매일 하루를 설계하며 자기관리에 힘쓰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꾸준한 루틴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관을 담았다. 정관장 홍삼에 대추와 생강 농축액, 프로폴리스 등 엄선된 부원료를 더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 레귤러’ 와 홍삼에 벌꿀과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 부원료로 부드럽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에브리타임 소프트’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컬래버 에디션에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라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인 사파리 볼펜 레드가 에브리타임 각인과 함께 제공되고, 정관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에서 판매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들이 자기관리 노력을 기록하고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가는 것을 응원하고자 ‘에브리타임xLAMY 데일리 리추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건강을 더할 수 있는 다...

 
 
014

토니모리, 디즈니와 손잡고 ‘주토피아2 에디션’ 16종 전격 출시

토니모리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컬렉션 ‘주토피아2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에디션은 영화 속 인기 캐릭터 ‘주디’와 ‘닉’을 비롯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의 세계관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한 색조 신제품 16종으로 구성됐다. ‘주토피아2 에디션’은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 색조 라인업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 ▲퍼펙트 립스 쇼킹 립 ▲치크톤 립 앤 치크 듀오 밤 ▲아이톤 도넛 아이섀도우 팔레트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 ▲퍼프 ▲메이크업 버스 세트 등 8개 품목이다. 이 가운데 ‘겟잇 틴트 워터풀 버터’는 수분감 가득한 벨벳 텍스처로 보송하게 마무리되고 ‘겟잇 틴트 워터풀 시럽’은 맑은 광택을 더한 투명한 립 표현이 특징이다. 또 ‘퍼펙트 립스 쇼킹 립’은 최대 100시간 착색 지속력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췄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주토피아 속 캐릭터와 아이템이 디자인에 담긴 ‘주토피아2 에디션’을 액세서리로 활용해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며 “색조 신제품 16종으로 퍼스널컬러와 가을 분위기에 맞는 나만의 메이크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한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장 방문객은 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소정의 굿즈...

 
 
015

농심, ‘케데헌 신라면·새우깡’ 패키지 디자인 대상 수상

농심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2월 11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8월 식품업계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신라면·새우깡 등의 패키지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헌트릭스·사자보이즈·더피 등 영화 속 캐릭터를 신라면과 새우깡·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제품 특징과 연결한 디자인 기획으로 출시 직후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통해 K컬처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심사위원...

 
 
 
 
 
Global Packaging NEWS
 
 
016

UPM-Sappi, 유럽 그래픽용지 부문 합작법인 추진

UPM과 사피(Sappi)가 유럽 그래픽용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합작법인(Joint Venture) 설립을 추진한다. 두 회사는 최근 비구속적 의향서(LOI)를 체결했으며, 합작법인은 양사가 보유한 그래픽용지 사업을 통합해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시모 레이나우도 UPM 사장 겸 CEO는 “이번 합작법인은 구조적 변화가 이어지는 유럽 그래픽용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적 조치이며 고객에게 장기적 공급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작법인은 양사의 생산설비를 통합해 효율...

 
 
017

FEDEMCO, 포장 투명성 높이는 디지털 시스템 구축

스페인 목재포장협회(FEDEMCO)가 목재 포장재에 적용되는 ‘디지털 패스포트’를 선보였다. 각 박스에 부착된 고유 QR 코드를 통해 추적성, 지속가능성, 재활용성, 식품안전, ECOWOOX®·GROW®·FSC·PEFC 등 주요 인증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FEDEMCO는 디지털 패스포트가 규제 대응뿐 아니라 산업 전반과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에밀리오 J. 페레즈 FEDEMCO CEO는 “디지털 패스포트는 공급망 신뢰를...

 
 

Brown Brothers, 알루미늄 보틀 프로세코 공개

호주 Brown Family Wine Group이 알루미늄 병에 담은 새로운 프로세코 제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이번 출시를 “지속가능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현대적 스파클링 와인 패키징”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세코는 킹밸리 지역에서 생산되며, 알루미늄 병은 유리 대비 40% 가볍고 무한 재활용이 가능하다. 재사용 가능한 구조로 설계돼 파손 위험이 적고, 유리병보다 더 빠르게 냉각되는 점도 장점이다. 팔레트당 약 400kg의 중량을 절감하며, 리실러블(재닫기) 기능으로 다양한 소비 환경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패키지는 8도 컬러 인쇄가 가능해 매대에서의 시인성과 홍보 효과를 높였으며, 라벨·슬리브 등 보조 포장재가 필요 없어 재활용 공정을 단순화한다. 브라운브라더...

 
 
018

ABG, Galaxy Packtech과 협력해 ‘Flex Pack’ 사업부 신설

ABG가 갤럭시팩텍과의 협력을 통해 신규 플렉서블 패키징 사업부인 ‘ABG Flex Pack’을 출범했다.이번 사업부는 ▲새로운 열라미네이터 ‘ThermoLam’ 출시 ▲갤럭시팩텍의 파우치 생산 기술 도입 ▲연내 공개 예정인 추가 혁신 등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ThermoLam은 인체공학적 설계, 전면 롤 핸들링, 컴팩트한 설치 면적을 통해 기존 대비 효율성을 높인 모듈형 열라미네이터다. 갤럭시팩텍과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ABG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고성능 파우치 제작 장비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팩텍은 24년 업력, 전 세계 2000대 이상의 설치 실적, 200...

 
 
019

Essentra Components, EcoVadis 지속가능성 평가 골드 등급 획득

에센트라 컴포넌츠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에코바디스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에센트라는 플라스틱 제품 제조 분야 전 세계 평가 기업 중 상위 2%, 환경 부문에서는 상위 1%에 해당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에센트라는 총점 77점(100점 만점)으로 95퍼센타일에 올랐으며, 환경·노동 및 인권·윤리·지속가능한 조달 등 21개 평가 기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제니퍼 스펜스 ESG 디렉터는 “이번 골드 등급은 책임 있는 산업용 컴포넌트 공급업체로서 더 나은 방향으로 ...

 
 

ACG, 인도에서 차세대 방습 콜드폼 라미네이트 ‘DryPod™’ 공개

ACG가 습기에 민감한 의약품 보호를 위해 개발된 차세대 건조제 기반 콜드폼 라미네이트 ‘DryPod™’를 공개했다. 회사는 DryPod™가 기존 건조제 콜드폼 소재의 기술 제약과 제한된 공급 구조를 해소하는 혁신적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의약품의 효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 유통 기간 동안 안정적인 방습 성능이 필수지만, 현 시장은 특정 특허 기술(공압출 기반)에 과도하게 의존하고 있어 기계 호환성 제한, 특정 리딩 포일 의존, 긴 납기, 공급사 옵션 부족 등이 지속적인 문제로 지적돼 왔다. DryPod™는 공압출 방식이 아닌 ACG의 독자적 라미네이션 기술로 설계돼, 표준 블리스터 성형 장비 전반에서 일관된 성능을 구현한다. 기존 생산 라인 변경 없이...

 
 
 
 
 

회원사 창립기념일

회원사명창립일 창립연수
㈜디어스엠2005년 12월 1일창립 20주년
㈜명지피앤피1986년 12월 6일창립 39주년
삼일포장산업(주)1996년 12월 5일창립 29주년
세창화학(주)1977년 12월 20일창립 48주년
㈜팩플러스2004년 12월 15일창립 21주년
㈜한국알미늄2008년 12월 24일창립 17주년
한국포장기술연구소1972년 12월 15일창립 53주년
㈜한서씨엔에프2009년 12월 22일창립 16주년

 
 

2025년 12월 국내외 전시회일정

 일정전시회명장소홈페이지
12.02~12.052025 중국 상하이 라벨 전시회중국 상하이

※ 한국포장협회 홈페이지
(www.kopa.or.kr) 참조

12. 03~12.052025 일본 도쿄 난가공기술 전시회일본 도쿄
12.03~12. 05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
(구 산업기술 R&D 종합대전)
COEX
12.03~12.05서울국제소싱페어COEX
12.03~12.062025 상표·디자인권展COEX
12.04~12.07H2 MEET 2025KINTEX
12.10~12.13설맞이 명절선물전COEX
 
1 2 5
4 5 6
step3 step1 주광 배너_232_70
n1 n2 n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