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기계협회, 제23차 정기총회 개최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에 노력할 것”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강성규)는 지난 2월 2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협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제22차 사업보고 및 결산에 대한 승인과 제23차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승인을 하였다.
올해 협회의 주요사업은 협회에서 발간하는 협회지 ‘월간 포장기계’의 활성화를 추진하며, 회원사 홍보 및 영업 확대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이다.
또한 올해 국내 전시회 부분에서 4월 개최되는 제약화장품전시회(COPHEX 2017)와 서울국제식품전(Seoul Food 2017)에 협회 회원사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참여 회원사에 일정 부분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 전시회 부분으로는 5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interpack 2017 전시회 및 6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ProPak Asia 2017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여한다. 또한 3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ProPak Vietnam 2017, 7월 중국에서 열리는 ProPak China, 10월 일본에서 열리는 Japan Pack 2017 등의 전시회에 협회관을 구성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에서는 협회 회원사간의 상호 협력 및 친목을 다지기 위한 지역별 소모임을 진행키로 하고, 지역별 소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협회에서는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각 지역별 소모임을 개최할 계획을 밝혔다.
강성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의 숙원 사업인 사무실 구입을 지난해 진행하게 되었다”며 “올해는 협회지 발행과 회원사 판로확대를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여 등 회원사를 위한 활동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의 폐회 후 특강으로 ‘신바람 나는 조직이란’ 주제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 (사)한국포장기계협회는 지난 2월 2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패키지디자인협회, 2016 KPDA 정기총회 및 시상식 개최
2016 제25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KPDA 패키지디자인상 시상식 열어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회장 이숙자)가 지난 2월 22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 A홀에서 2016년 정기총회와 제25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시상식 및 패키지디자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먼저 제25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시상식에서는 일반부문의 한국팩스타상(Best of The Best)은 애경디자인센터의 ‘루나 × 이도이 기획세트’가 수상을 했고, 학생부문의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한과, 파티에 가다’를 디자인한 남서울대학교의 손예진, 최성은 학생이 수상을 했다.
이날 함께 치러진 2016 KPDA 패키지디자인상 시상식에서 한용교패키지디자인상은 애경디자인센터의 서창희 디자이너가, 장윤호패키지디자인상은 와이즈디자인의 김정훈 디자이너가 수상을 하였다. 또한 2016년 제13기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수료식에서는 대학생 멤버 44명이 수료를 했다.
시상식 후에 열린 2016년 패키지디자인협회 정기총회에서는 이숙자 회장의 연임이 승인됐다.
이숙자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내 유일의 패키지디자인 단체로써 패키지디자인의 전문성 및 경쟁력을 위한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공업포장협회, 2017년도 제1차 정기총회 개최
공업포장관리사 기술 인정강좌 실시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지난 2월 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2017년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도 사업보고 및 수지결산, 2017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지예산 등의 의안이 승인되었다.
지난해 공업포장협회는 포장실무자 공업포장 실무수첩 활용교육, 포장 견적설계 프로그램 설명회, 물류혁신을 위한 수송포장세미나 등을 통해 지도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포장비 표준가격 산출 기준 제정, 내륙 컨테이너기지(ICD) 수출품 포장단지 조성 추진 등을 통해 협회 안정 합리화 사업도 진행했다.
특히 공업포장관리사 민간자격 등록,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사업 참여, 공업포장실무수첩 2016년 개정판 발간 등을 통해 협회 기능 활성화 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큰 성과를 얻었다.
올해 협회는 지난해 추진해온 사업들을 심화해나간다는 방침을 밝혔다.
철도 ICD 내 수출포장단지 조성, 공업포장관리사 기술 인정강좌 교재 개발 및 자격증 제도 도입 등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공동구매 알선 품목의 개선 및 확대, 포장 표준계약서 제정, 나무상자 제조업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등록 등의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시작하는 공업포장관리사 교육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 협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가 지난 2월 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2017년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포장수출입협회 제6차 정기총회 개최
“1.5억 불 협업수출 목표 달성에 매진”
이날 방시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도에는 회원사간 돈독한 유대관계 정립으로 협회가 더욱 성장 발전하여 100개 회원사의 조기 달성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회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협회로 거듭나 1.5억 불의 협업수출 목표 달성에 매진하자”고 역설하였다.
제6차 정기총회에서는 감사 보고 후 제5기 사업보고와 결산심의가 상정되어 무수정 심의통과 되었다.
또 제6기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의가 상정되어 원안대로 통과되었고 2017년도 연회비는 다소 상향 조정하여 통과되었다.
포장수출입협회는 2011년 창립되어 협업 포장수출에 전념하여 지난 2016년도에는 1.0억 불의 수출 목표를 달성한 바가 있다. 2017년도에는 1.5억 불의 회원사 공동수출의 목표를 설정하였고, 이를 달성키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 최대 역점을 두기로 했다.
또 정부의 무역촉진단 파견사업의 일환인 해외유명전시회 한국관 구성 참가를 적극 시행하여 신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기로 하였다.
아울러 2017년도에는 중기청 자금지원이 확정된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VNPRINTPACK 2017 전시회(10월)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China Foodtech/Packtech 2017 전시회(11월)에 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할 예정임을 보고하였다.
이날 총회 후에는 2017년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2017년 닭띠의 해를 맞아 1.5억 불의 협업 수출목표를 다짐하는 축하 케이크 절단과 회원사별 2017년도 비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국포장수출입협회가 지난 2월 15일 안성소재 (주)HPM글로벌 2층 대회의실에서 제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