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6월 02호 Packaging News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패키징산업 육성전략 모색

구체방안 마련 노력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14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패키징산업 육성 및 진흥전략팀 운영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고 세부 내용을 마련키로 했다.
우선 제안된 육성 및 진흥전략을 토대로 이를 운영할 자문위원, 전문위원을 보강하고 운영과 관한 모든 사항은 연합회 이사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각 단체별 자문위원과 일반회원을 추천하여 연합회 운영의 활성을 기하고 외연 확대도 꾀하기로 했다.
다음 이사회는 7월 12일로 확정, 진행키로 하고 패키징산업 육성 및 진흥전략팀 운영에 대한 세부 내용을 협의키로 했다.

   

△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14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호텔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었다.

 

()한국공업포장협회, 1기 공업포장관리사 자격증 수여

37명 관리사 자격증 수여, 성적우수자 3명 표창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6월 2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지난 5월 26일 치러진 제1회 공업포장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들에게 자격증이 수여됐다.
   또한 (주)아키페이스 국승찬 책임연구원, (주)드봅 이성윤 책임연구원, 한성수출포장 신현식 부장 등 성적 우수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공업포장협회는 올해 처음으로 ‘공업포장관리사’ 민간자격(등록번호:제2016-004255호) 취득을 위해 지난 3월 11일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강좌’를 개강, 매주 토요일 7회 동안 총 24과목, 44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강 인원은 총 46명, 교육 최종 수료자는 37명이다.
   최종 7차 교육 종료 후 종강식에서 수료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지난 5월 26일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자격 취득 시험도 치렀다.
이날 수여식에서 이현회 회장은 “첫 공업포장관리사를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공업포장 전문가로서 국내 수출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6월 21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 자격증 수여식을 가졌다.

 

한국포장수출입협회, 중기청장과 간담회 가져

수출 애로 타개하는 돌파구 역할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지난 6월 7일 (주)HPM글로벌 안성공장 대회의실에서 ‘수출촉진을 위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업계 최초로 실현된 단일 협회와 중소기업청장과의 간담회로, 지난 5월 중소기업청 주관의 ‘서울지역 히든 참피온 클럽 교류회’ 시 방시영 회장의 요청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루어진 간담회이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포장수출입협회 14개 회원사와 주영섭 중기청장을 비롯한 관계기관장(서울지방중소기업 청장, 서울지방중소기업청 공공판로지원과장,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무역보험공사 경기지역본부장, 신용보증기금 평택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먼저 (주)HPM글로벌 안성공장 견학으로 시작된 간담회에서는 이번 간담회가 수출 애로를 타개하는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방시영 회장의 환영사와 상품의 가치보존을 위하여 무엇보다 중요한 포장이 수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므로 이번 간담회로 모든 애로를 타개하여 포장 수출의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는 주영섭 청장의 인사말, 김영순 상근 부회장의 한국포장수출입협회 소개와 방시영 대표의 (주)HPM글로벌 회사 소개 등이 있었다.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자세히 살펴보면, 산업단지 설립 절차의 제도개선요망(진우 아이엔피 김영선 대표), 인쇄 기능공 확보를 위한 전문대 또는 직업훈련소 설치 건의(보성포장산업 이옥래 대표, 에이스팩 류재영 대표), 신제품 및 기술 개발 지원(에이스 팩 류재영 대표), 세금계산서 발행 세법지원(블리스텍 옥현복 대표), 해외전시회에 대한 KOTRA의 적극적인 지원 요망(조인 특수 데칼 조영길 대표), 각국의 관세문제 해결(HPM글로벌 방시영 대표), 해외 특허권비용 지원(이성 박상규 상무) 등이 있었다.
   공통 요망사항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바이어 발굴 지원 등이 건의되었다. 이에 대해 주영섭 청장은 하나하나 나열하여 설명과 지원책을 안내하였다. 특히 협회가 건의한 매 연말에 거행되는 포장수출인의 날 행사 시 청장 참석과 특정 국가에서의 바이어 발굴 현지조사, 스마트공장사업 지원 등은 모두 가능하다고 즉석에서 답변하였다.

△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지난 6월 7일 (주)HPM글로벌 안성공장 대회의실에서 ‘수출촉진을 위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 2017년 진흥사업 설명회 개최

친환경 착한 포장 캠페인 및 관련 진흥사업 소개

   (사)한국환경포장진흥원(원장 전명화)은 지난 6월 2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2017년 친환경 착한 포장 캠페인 및 관련 진흥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환경포장진흥원은 행정자치부의 후원을 받아 생활 속 착한 포장 상품의 이해 증진과 환경 보호를 위한 소비자 포장의 과대포장 지양 등 녹색 소비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해마다 친환경 착한 포장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사업 설명회에서는 올해 진행되는 착한 포장 캠페인의 개요와 시행 계획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용인송담대 신준섭 교수의 친환경 포장에 관한 강의가 있었다.
친환경 착한 포장 캠페인 공모기간은 1차 5월 15일∼6월 24일, 2차 8월 1일∼9월 13일, 3차 9월 26일∼10월 31일이며, 인증샷과 후기(50자 내외)는 페이스 북에 게시 또는 이메일로 응하고, 포스터 및 슬로건은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포장진흥원 홈페이지(www.kepi-pac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한국환경포장진흥원(원장 전명화)은 지난 6월 2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2017년 친환경 착한 포장 캠페인 및 관련 진흥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