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7월 02호 Packaging News

한국포장수출입협회, ‘2017포장수출대상후보 공모

해외시장개척, 기술개발, 품질혁신 등 3개 부문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2017포장수출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장수출입협회는 포장재료, 포장용기, 포장기계 및 각종 포장기술 등 포장산업 전반의 수출지향 중소기업체의 모임으로 한정된 국내시장의 과다한 경쟁을 피하고 해외수출의 애로를 격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시장 개척 및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포장관련 제품의 해외수출 촉진 및 진흥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공동수출을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 포장산업의 글로벌화에 주력하고 회원사 위주의 수출 진흥과 해외시장 발굴을 통하여 수출의 애로를 타개하고 포장산업 수출에 매진한다는 협회 설립 취지에 부합한 포장수출유공자(단체)에 대하여 정부포상(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중소기업청장 표창으로 해외시장개척부문, 기술개발부문, 품질혁신부문 등 3개 부문의 수출유공자(단체)를 공모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서류를 마감,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라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400만원 상당의 부상이 협회 창립 기념일인 오는 12월 7일 ‘2017포장수출인의 날’ 행사 시 수여된다.
   한편 협회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오는 11월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되는 ‘China Foodtech·Packtech 2017’ 전시회의 한국관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 중이다.

 

한국공업포장협회, 창립 14주년 기념행사 개최

오는 8월 18~19일 충주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협회 창립 14주년을 맞이해 창립 기념행사를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충주의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창립 14주년 기념식과 임시 총회와 함께 △창립 14주년 기념 회원사 골프대회(충주 킹스데일 GC), △초청 강연(‘해외 자전거 여행과 준비물’), △창립 14주년 기념 회원사 트레킹 행사(충북 괴산 산막이 옛길)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업포장협회 관계자는 “지난 2003년 8월 포장업체 21개사의 모임으로 시작한 동 협회는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했다”며 “지난 14년 동안 포장업계 발전과 동 협회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신 포장업계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기념행사에 많은 포장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는 (사)한국공업포장협회 사무국(전화 031-217-9453)으로 하면 된다.

 

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

주택단지·다량배출처 대상 8월 31일까지 공모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김진석)은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고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쓰레기로 버려지는 재활용 가능자원을 최대한 회수·재활용하기 위하여 분리배출 모범사례를 발굴, 전국으로 확산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공모 분야는 △주택단지, △다량배출처 2개 부문이며,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공동주택단지(아파트, 연립주택)인 경우 1,000세대 이상이며, 단독주택단지는 규모 제한이 없다. 다량 배출처는 대형 유통시설, 학교, 휴게소, 종합병원, 기업체 등이다.
공모 참여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unhwa@pkg.or.kr) 또는 공제조합 제도정책팀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공제조합 홈페이지(www.pkg.or.kr)의 팝업창 및 ‘자료실’ 코너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된 분리배출 우수사례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포상 시설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3,000만원이며, 최우수 모범시설은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우수 모범시설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8개 모범시설을 선정하여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모범시설의 분리배출 우수사례는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공제조합 김진석 이사장은 “일상생활에서 배출되는 쓰레기가 분리배출과 회수만 되면 귀중한 자원으로 재탄생된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김진석)은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를 실시한다.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산림과학고와 업무협약 체결

골판지포장산업분야 인재 육성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이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교장 강분이)와 지난 7월 3일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FNP인력개발원 Honors Room에서 골판지포장산업분야의 미래인재 육성 및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상호 관심분야 협력 및 공동 행사 개최,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위탁교육 등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관련 시설 및 연구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지원, △연구보고서, 간행물, 출판물 및 기타 소장 자료 상호 교환,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골판지포장산업의 고질적인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인력의 유입으로 골판지포장산업의 지속성장 기반이 공고히 구축되리라 예상된다”고 밝혔다.


△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이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교장 강분이)와 지난 7월 3일 조합 FNP인력개발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