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
운영시간 변경 등 논의, 변화를 통한 결속 강화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회장 김보철)가 지난 6월 26일 모임을 갖고 2025년부터 운영시간대를 변경하고 결속을 강화하는 논의를 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골프동우회가 협회 발전과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의견을 모으고 회원간 화합과 협력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 운영 팀 확대, 운영시간 변경, 회원 확대 등을 강화해 건강 증진은 물론 협력과 협업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회의전 진행된 운동에서 김창순 협회장이 이글을 기록했으며, 우승 윤석우 ㈜신영잉크 대표이사, 니어리스트 김창환 이엔케이엔지니어링 대표, 롱기스트 박동명 엠더블유코프(주)대표이사, 행운상 남재열 덕성지관(주)대표이사가 차지했다.
협회 골프동우회 7월 모임은 24일에 있으며 참가 신청은 협회 사무국(02-2026-8655)으로 하면 된다.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우회 6월 모임
코오롱인더스트리,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탄소저감 및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노력과 성과 강조
코오롱인더스트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와 중장기 계획을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탄소저감 및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노력과 성과의 내용을 담았다.
온실가스 감축, 안전보건 관리 강화, 기후변화 대응 체계 구축 및 내재화 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47년까지 넷제로(Net Zero·탄소중립)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생산 공정에 폐열스팀(폐기물 에너지) 활용, 화석연료 대신 바이오가스 이용, 폐수 재사용량 확대, 폐기물 처리 프로세스 선 통한 폐기물 감량 등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기준 전년보다 10% 가량 감소하는 한편 올해 이런 활동을 바탕으로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가이드라인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발맞춰 Scope별 탄소중립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전사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도 재정비했다. 일부 사업장에서 시행하던 화학물질 위험성평가를 전사업장으로 확대하고 전사 안전 철칙인 SGR(Safety Golden Rules)을 중대재해와 직결되는 필수 항목 중심으로 재선정했다.
안전소통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점검회의인 TBM(Tool Box Meeting)을 전사 제도로 도입했다. 기존 ESG 업무를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 및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대표이사 직속의 ESG경영센터도 설했다.
김범 코롱인스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전 사업 영역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동서식품 맥심 슈프림골드, 6억7천만 잔 누적 판매
제품 패키지, 따뜻하고 화사한 톤 달콤한 라떼 크림 맛 강조
동서식품의 ‘맥심 프림골드’가 2021년 8월 출시 이후 2년 10월 만에 약 6 7만 (2024년 5월말 기준) 판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심 슈프림골드는 ‘최고의’, ‘진한’이라는 의미를 담은 제품명처럼 MZ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풍부한 커피 맛과 부드럽고 달콤함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젊고 새로운 이미지, 새 모델 ‘MZ 아이콘’ 안유진 발탁
동서식품은 최근 새롭고 활력 있는 제품 이미지 구축을 위해 안유진을 맥심 슈프림골드 모델로 발탁했다. 6월 초 공개된 신규 TV 광고에서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맥심 슈프림골드의 매력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맥심 슈프림골드로 아이스 커피를 만들어 홈카페를 즐기는 안유진의 모습을 담았다. ‘진하고 부드럽게 라떼처럼 즐기는’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좋은 반응을 고 있다.
맥심 프림드 향, 제품 패키지까지 MZ세대 취향을 분석해 반영했다. 소비자 조사 결과 풍부한 커피 맛과 향, 달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선호하는 것에 착안했다.
제품 패키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톤의 다양한 색감을 곡선으로 표현해 진한 커피 맛과 부드러운 감촉, 풍부하면서도 달콤한 라떼 크림의 맛을 강조했다.
맥심 슈프림골드는 원두의 차별화된 로스팅 공법으로 커피 강도와 향미를 높였다. 우유를 넣은 라떼 크림을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정해수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슈프림골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기존 커피믹스 맛과 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맥심 슈프림골드
오리온, ‘와우 껌’ 가수 선미와 손잡고 한정판 패키지 출시
선미 사진·로고 담긴 디자인 적용
오리온이 가수 ‘선미’와 손잡고 ‘와우 레인보우’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오리온은 다채로운 맛과 색의 와우 레인보우가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미의 신곡 콘셉트와 부합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기존 와우 레인보우 패키지에 선의 사진과 로고가 담긴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했다. 포지에는 사진과 선의 손씨 가사 10종을 작로 았.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선미 팝업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상상 이상의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의 와우 껌은 1997년 첫 출시 이후 포도, 소다, 콜라, 레몬, 과일 샤베트 등 다양한 맛을 선보였으며 맛에 따라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인 ‘와우 선미껌’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 선미의 사·로고가 긴 디자을 적용한 오온 ‘우 레인보우’ 셜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