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협회, 제42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마쳐
47명 수료, 총 3230명 배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김창순)가 지난 8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1주간 진행한 제4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마무리했다.
제4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에는 총 51명이 신청하였으며 이들 중 47명이 수료해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교육에서 47명이 수료함에 따라 지금까지 협회에서 배출한 포장기술관리사는 총 3230명이 되었다.
최종심의 결과, 정원진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매니저가 총 100점 만점에 96.2점을 받아 1등으로 수료했다. 이어 임종윤 96.1점으로 2등, 김도엽 플레어코리아 과장이 94.7점으로 3등을 차지했다.
한편 한국포장협회는 2002년 정부로부터 포장인력양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국고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포장인력 양성을 위한 14개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완료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43기 교육은 2025년 3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사)한국포장협회가 지난 8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1주간 진행한 제4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마무리했다.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정보 교류 강화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오선윤)가 지난 12월12일 (사)한국포장협회 회의실에서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송년 모임을 겸한 이날 회의에서 각 회원사별 동향, 협업 공유, 정보 교류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고 2025년에는 분과위원회 운영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오선윤 위원장은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류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협력한 것에 보람이 있었다”며 “내년에도 회원사간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순 회장은 격려사에서 “연포장분과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회원간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왔음에 감사한다”며 “협회의 중추로써 앞으로도 잘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생을 위해 정보교환을 적극적으로 하여 협업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고 입을 모았다. 연포장분과위원회 다음 모임은 2025년 2월에 있을 예정이다.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가 지난 12월12일 (사)한국포장협회 회의실에서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SHM(주), 2024 OPEN HOUSE 개최
혁신 기술과 비전 공유
신한기계공업(주)(대표이사 김용완·이하 SHM)이 지난 12월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동구에 있는 SHM 본사에서 2024 OPEN HOUSE를 개최했다.
신한기계공업은 1981년부터 40년 동안 쌓아온 연포장 컨버팅 분야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4년에 새롭게 SHM으로 리브랜딩했다.
김용완 대표이사는 “이번 리브랜딩은 급변하는 시장에 더욱 유연하고 트랜디하게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를 통해 연포장 산업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혁신과 변화의 아이콘으로 재탄생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주요 발표 내용은 ▲고성능 압출 라미네이팅 기계 ▲에너지 절감 솔루션 E-SAVER ▲공압출 코팅 다이였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SHM의 기술과 비전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다양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었다.
특히, HIGH PERFORMANCE EXTRUSION LAMINATING 기계 시연을 참관하며 SHM의 기술력이 어떻게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는지 확인했다.
▲SHM이 HIGH PERFORMANCE EXTRUSION LAMINATING 기계를 시연하고 있다.
㈜씨오텍, 인쇄전자의날 공로상 수상
㈜씨오텍(대표이사 김영배)이 지난 12월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제12회 인쇄전자의날 행사에서 유연인쇄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상을 수상했다.
㈜씨오텍은 산업용 코팅기 및 2차 전지 관련 장비 제작 전문업체로서,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2차전지 생산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비 전문 제작 업체이다.
인쇄전자의 날 기념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유연인쇄전자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있다. 인쇄전자협회는 관련 산·학·연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 유연인쇄전자 우수개발 기술을 시상함으로써 신기술 개발 의욕 고취 및 대내외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고 있다.
▲㈜씨오텍(대표이사 김영배)이 지난 12월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제12회 인쇄전자의날 행사에서 유연인쇄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상을 수상했다.
㈜에이치피엠글로벌, 3천만불 수출탑 수상
제61회 무역의날 기념식
㈜에이치피엠글로벌(대표이사 정원영)은 지난 12월5일 열린 제61회 무역의날을 맞아 해외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고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올해로 61주년을 맞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수출 확대 및 질적 고도화, 신시장 개척 등에 공헌한 기업과 개인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에이치피엠글로벌은 35년 동안 수출에 주력해온 글로벌 포장 개발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형 포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신 인쇄 기술, 고급 파우치 제작 기술, 스포트 용접 기술 등 혁신적인 포장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에코 패키지 개발에 주력하여 CO2 배출 감소와 재활용 가능한 단일 재료 포장을 개발하고 있다.
▲㈜에이치피엠글로벌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