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2월02호KOPANews

(사)한국포장협회, 제35차 정기총회 및 제28회 한용교 포장인상 시상식 개최

지난해 성과 보고 및 2025년도 예산안 심의

(사)한국포장협회(회장 김창순)는 지난 2월25일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제35차 정기총회 및 제28회 한용교 포장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협회의 지난 한 해 성과와 결산을 보고하고, 2025년도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했다.
김창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장 산업의 발전과 협회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회원사들과 함께 협력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 실적 및 결산 보고가 이루어졌다. 협회는 ▲포장 산업 관련 조사 사업 ▲국내외 전시회 참가 ▲포장 기술 교육 및 출판 ▲정부 사업 대행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방글라데시, 대만 등 해외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교류를 확대했다. 올해 협회의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회원사 확대 및 네트워크 강화 ▲전시 사업 활성화 ▲포장 관련 법규 및 규제 대응 ▲국내외 단체와의 교류 확대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어 진행된 협회장상, 공로상, 한용교 포장인상 시상식에서 협회장상에는 삼아알미늄(주) 오선윤 전무이사가, 공로상에는 ㈜태방파텍 정희국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한용교포장인상은 연구개발 부문에서 희성폴리머 고정호 차장이, 수출진흥 부문에서 일진알텍(주) 현동호 이사가, 장학생 부문에서 연세대학교 패키징 및 물류학과 김태현, 대구대학교 식품공학과 한상민,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김성규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 후 참석자들은 만찬을 함께하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국포장협회는 앞으로도 포장 산업의 발전과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협회장상, 공로상, 한용교 포장인상 수상자들

 

(사)한국포장협회, 제43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수강생 모집

3월 17일부터 5월 30일까지 11주간 진행

(사)한국포장협회(회장 김창순)는 제 43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43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은 오는 3월 17일부터 5월 30일까지 11주간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3월 14일까지 받는다.
신청서는 한국포장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opa.or.kr) ‘교육일정 및 신청’ 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협회 이메일(kopa1991@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협회에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이미 개발된 11개 과목의 교재를 통해 수강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하고 주 문제지를 작성하여 평가받게 된다. 문제지는 1주일 단위로 각 교육생의 이메일로 발송될 예정이며 평균 60점 이상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은 지류, 플라스틱, 유리, 목재, 캔, 디자인, 마케팅, 기계, 포장과 법률 등 포장산업 전반에 걸친 교육으로 포장에 입문하거나 현장의 재교육을 위해 개발된 교육 과정이다.
협회는 전과목 평가가 완료된 후 합격자에 한하여 ‘포장기술관리사’증을 수여하고 있다.
포장분야 유일의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총 3,2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매 기수마다 내용을 보완하여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한국포장협회 사무국(TEL: 02-2026-8655)로 문의하면 된다.

▲포장기술관리사 교재 모습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회원간 동향, 전망 등 교류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오선윤)가 지난 2월 13일 협회 회의실에서 있었다.
연포장분과위원회에서는 각 회원사별 2024년 실적 및 2025년 계획에 대한 정보교류가 있었으며, 회원간 공존공생을 위한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근 원자재의 수급불안과 가격이 회원사의 운영을 어렵게 할 수 있어 협회차원의 원자재 공동구매 사업이 필요한지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협회에서 수요조사와 함께 필요 품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분과위원회는 앞으로 회원간 협력을 강화해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와 거래선 발굴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오선윤 위원장은 “분과위원회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이 만족하는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4월 연포장분과위원회 회의는 10일로 예정되어 있다.

▲연포장분과위원회 2월 모임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 모임

남재열 지부장 선임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모임(지부장 남재열)이 지난 2월 11일 화성 용갈비에서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김보철 지부장 후임으로 남재열 ㈜덕성지관 대표이사, 소형섭 총무 후임으로 장현규 동준HS 대표를 선임했다.
협회 우수 지역모임인 화성지역 모임은 회원간 다양한 교류와 사업 추진으로 회원간 유대를 강화하고 있으며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김보철 전임 지부장은 “그동안 회원들의 협력과 적극적인 참여로 활성화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임 지부장님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재열 신임 지부장은 인사말에서 “부족하지만 회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단합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임 장현규 총무도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 모임이 지난 11일 화성 용갈비에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