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회의
정보교류 및 하반기 행사 논의, 협력 강화를 통한 공동 이익 추구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오선윤)가 지난 8일 협회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회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원사의 올 해 추진 사업과 앞으로의 계획, 업계 전망 등이 상세하게 논의되고 협력과 상 공동 이익을 추구하기로 했다.
특히 회원간 거래 영역에 진입하기 위해 출혈적인 가격 경쟁을 지양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위원회는 하반기 운동을 통한 회원간 친목과 협력을 위해 오는 9월 4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로 했다.
오선윤 위원장은 “위원회가 점점 활성화 되고 회원간 협력이 강화되어 제 기능을 다 해 가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잎으로도 회원간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열린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모임
덕성지관 방문 및 회원사간 연계 강화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모임(지역장 김보철)이 지난 6일 덕성지관(대표 남재열)에서 모임을 갖고 화합을 다졌다.
이날 모임은 지난 6월 모임에서 남재열 대표가 제안하여 덕성지관에서 모여 회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역회원 15명이 참석한 이날 모임에는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푸짐한 먹거리를 준비하고 시원한 장소(원두막)를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김보철 지역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소와 음식을 마련해 주신 남재열 대표님과 사모님,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화성지역모임이 회의 모범적인 동 할 있 적극 참여와 협조해 주시는 회원들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덕성지관은 각종 지관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회원사로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덕성지관에서 지난 6일 진행된 (사)한국포장협회 화성지역모임
2024 튀르키예 이스탄불 포장 전시회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회원사 9업체 참가
(사)한국포장협회(회장 김창순)가 지난 1일 ‘2024 튀르키예 이탄불 포장전시회(EURASIA PACK)’ 명회 및 간회 KOTRA 본관 2층 코워크존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부스 위치 추첨 ▲한국관 부스 디자인 ▲제품 운송 안내 ▲전시 일정 안내 등이 있었다.
전시회 참가 업체로 ▲㈜화인매카트로닉스 ▲(주)씨오텍 ▲터보윈(주) ▲(주)켐피플 ▲(주)남경 ▲(주)인터팩 ▲아이피씨 ▲(주)유한팩 ▲(주)케이팩 ▲KOTRA 해외 전시회 담당자 ▲전시협력업체 등이 함께 자리했다.
‘2024 튀르키예 이스탄불 포장전시회(EURASIA PACK)’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Tuyap Fair, Convention and Congress Center Istanbul에서 열린다.
한국포장협회는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연포장, 포장재료, 용기, 인쇄, 잉크분야 등 회원사의 포장기술 및 포장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일 열린 2024 튀르키예 이스탄불 포장 전시회 설명회 및 간담회
하이썸 플렉시블스, ‘2024 세계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참가
의약 포장의 완전성 세미나도 진행
(사)한국포장협회 회원사인 하이썸 플렉시블스(대표 임문휘)가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계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에 부스를 마련한다.
하이썸은 전시 참가와 함께 29일에 의약 포장의 완전성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한.
또한 친환경 원재료 글로벌 트드 및 단일소재 의품 대한 시장 전망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코엑스 A홀의 세미나 장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의약품 포장 분야에 대한 정보 획득의 기회가 될 것이다.
하이썸 플렉시블스의 전시 부스는 A06이다.
(주)동원시스템즈, 2분기 영업이익 303억원…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
펫푸드 파우치와 레토르트 파우치 등으로 영업이익 증가
㈜동원시스템즈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한 30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444억원으로 전년 대 2.9%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실적의 경 매출액은 전 동 대비 1.3% 감소한 6535원 머물렀지만, 영업이익은 464억원으로 7.2% 증가했다.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경기침체로 인해 병, 캔 등 주요 포장재의 수요가 감소했으나 과감한 수출 전략으로 올해 1분기부터 수익성이 개선됐다. 특히 펫푸드 파우치와 레토르트 파우치 등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수출로 소재 부문의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잠재력이 높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수출 지역 다변화로 외형을 확장하는 동시에 고수익성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