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 회원 간 상생 협력 모색
최근 동향 교류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7월 21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업계가 지나친 경쟁이 아닌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 회원사들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출혈 경쟁하는 경향이 있지만, 회원 간에는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비회원사의 시장 교란행위에 대한 실태를 파악해 공동 대처하는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다.
잉크분과는 친환경 잉크 개발에 대한 공동 노력, 국내외 시장 정보 교류 등을 통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7월 21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회의를 진행했다.
(사)한국포장협, 제34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생 모집
8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는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8월 31일부터 실시한다.
협회는 2002년 정부의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포장인력양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전액 국고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포장인력 양성을 위한 14개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을 완료한 바가 있다.
2003년 제1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시작으로 지난 6월 완료한 제33기까지 2,741명의 포장기술관리사를 배출했다.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은 8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11주간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8월 21일 금요일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협회로 하면 된다(전화 02-2026-8955).
▲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내용 및 일정
디에스팩(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무동판 연속식 옵셋인쇄기술을 이용한 PET FOOD 포장재
(사)한국포장협회의 회원사인 디에스팩(주)(대표이사 김선광)이 ㈜글라이드, 팩라인, ㈜하림펫푸드 등과 함께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수상했다.
디에스팩의 ‘무동판 연속식(Roll To Roll) 옵셋인쇄기술을 이용한 PET FOOD 포장재’는 옵셋과 그라비어 인쇄기술의 장점을 취한 옵셋 Roll-To-Roll 인쇄 신기술을 도입해 최근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친환경 포장재이다.
옵셋의 175DPI를 200~250DPI까지 구현하고 소부판 제작방식(CTP)을 기존 AM방식에서 FM방식으로 변경했고, 그라비어인쇄 생산속도 이상으로 유지해 200~300 M/min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인쇄 선명성 및 인쇄속도를 향상시킨 것은 물론, 친환경 잉크 및 그 소모품을 사용했고, 그 사용량을 크게 줄이는 것에 성공했다.
아울러 제판에서 인쇄물 생산까지 3시간 이내에 가능하고, 인쇄준비단계 시 세팅시간을 수분 이내로 작업할 수 있며, 기존 판(Plate)의 재사용도 가능해 환경 친화적이며 경제적이다.
▲ 디에스팩(주)의 ‘무동판 연속식(Roll To Roll) 옵셋인쇄기술을 이용한 PET FOOD 포장재’
㈜수정실업, 부천시장상 수상
식품포장용 유니(uni)소재 박스파우치
(사)한국포장협회의 회원사인 ㈜수정실업(대표이사 이정수)이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대전’에서 부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부천시장상을 수상한 수정실업의 ‘식품포용 유니(uni)소재 박스파우치’는 강성, 배리어성, 인장강도 등 품질이 우수하고 단일소재 PE로 제작돼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이다.
또한 기존 생산라인에서도 복합소재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산소투과도(OTR) 1.0 cc/㎡.24hr(23℃, 0%), 수분투과도(WVTR) 1.0 g/㎡.24hr 등의 물성을 자랑하는 고품질 포장재료로, 기존 복합필름의 단일소재화를 실현해 재활용성도 크게 향상했다.
▲ 수정실업의 ‘식품포장용 유니(uni)소재 박스파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