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3월 02호 Packaging News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7차 이사회 개최

협력과 유대 강화, 신사업 개발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3월 17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은성정밀인쇄(주)에서 제7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회장 석용찬) 주최로 열린 이번 이사회는 은성정밀인쇄(주)과 (주)화남인더스트리 탐방의 시간도 가졌다.

제1차 정기총회를 겸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6년도 사업실적 보고와 수지결산, 감사보고와 함께 2017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보고가 있었다.

또한 회원 종류와 자격, 승계 등에 관한 정관개정의 안, 연회비 변경의 안 등이 승인되었다. 올해 연합회는 회원 간 협력과 유대 강화는 물론, 새로운 사업 개발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포장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써 포장산업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연합회 주도의 전시사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연합회 회장단들은 이사회에 앞서 조일수 은성정밀인쇄(주) 영업총괄상무의 회사 소개와 나근배 (사)한국플라스틱용기협회 전무의 협회 소개, 은성정밀인쇄(주)과 (주)화남인더스트리의 생산현장 탐방 등의 시간을 가졌다.고급 특수인쇄 전문기업 은성정밀인쇄(주)은 풍부한 노하우와 새로운 기술개발로 국내 유수기업들의 브랜드와 패키지 제품 관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가 있다. 패키지디자인, 지기구조디자인, 특수인쇄 등의 사업부문에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포장재를 생산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플라스틱 포장용기 전문기업 (주)화남인더스트리는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가치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최근 은성정밀의 특수인쇄 지기포장 경험과 디자인을 접목해 기술과 감성을 융합하는 토털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며 플라스틱용기산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신동호)는 지난 3월 17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은성정밀인쇄(주)에서 제7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장단이 은성정밀인쇄 탐방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2016 ASPAC 수상작품 한국전시회개최

각국별 패키지디자인의 정보교류의 장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회장 이숙자)가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트윈시티 갤러리에서 ‘2016 아시아대학생패키지디자인공모전(ASPAC) 수상작품 한국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대학생패키지디자인 교류 프로젝트 실행위원회와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주관, 롯데제과(주) 협찬으로 개최된 ‘2016 아시아대학생패키지디자인공모전(ASPAC) 수상작품 한국전시회’는 2016 ASPAC 수상작품이 대거 전시된다.

‘2016 아시아대학생패키지디자인 공모전(ASPaC)’은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한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중국(북경), 대만의 아시아 6개국 학생 교류를 통해 패키지디자인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장인의 힘을 육성하고, 앞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요구되는 것들을 탐구하고자 마련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상자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공모전 주제인 ‘Surprise: 기쁨, 놀람, 꿈, 발상의 비약, 다양한 놀라움으로 가득 찬 일상속의 놀라움’에 따른 아시아 6개국 수상자들의 패키지디자인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2016 ASPAC 수상작품 한국전시회 포스터

()한국포장기술사회, 2017년 정기총회 개최

포장기술전문교육사업 등 추진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박인식)이 지난 3월 8일 서울 엘타워 데이지홀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 사업실적 및 회계결산안, 2017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이 승인됐다.올해 협회는 기술사회 홈페이지 활성화, 코리아팩2017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포장기술전문교육사업, 중소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사업, 포장용역사업 등을 추진한다.

박인식 한국포장기술사회 회장은 “지난해에는 포장기술전문교육사업과 포장용역사업을 통해 수익일 거뒀다. 올해도 협회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박인식)이 지난 3월 8일 서울 엘타워 데이지홀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

김윤배 회장 연임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회장 김윤배)가 지난 3월 4일 서울사이버대학교 대강의실에서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도 사업결과 및 수입지출 결산, 2017년도 주요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지난해 학회는 △블루어워드, △친환경패키지디자인 학술세미나, △청도국제초대전, △22회 베스트브랜드패키지디자인어워드 코리아, △영국노팅엄대학초청 국제심포지엄 및 초대전, △학술출판사업 등의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김윤배 회장의 연임이 결정됐다. 만장일치로 취임된 김윤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회를 지탱해주시는 전임회장단인 상임이사단, 임원 및 회원 여러분, 지금까지 그러하셨듯이 함께 힘을 모아 거친 물살을 헤치고 망망대해의 항행을 힘차게 나아가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총회에서는 포상위원회에서 선정한 14명 회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학회는 △학술상을 최보아, 이미정, 남호정, 고정훈 교수에게, △특별상은 윤형숙, 김장오, 장창식, 이해만, 위성호 교수에게, △공로상은 임병우, 이경우, 김곡미, 최영옥, 김상학 교수에게 시상을 했다. 또한 학회에 물심양면 지원을 해준 대한인쇄문화협회 유창준 전무이사에게 감사패도 수여했다.
이어 성열홍(현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장) 학술출판수석부회장 등 27명에게 신임위원 위촉장을 수여하며 학회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회장 김윤배)가 지난 3월 4일 서울사이버대학교 대강의실에서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공업포장협회, ‘1기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강좌개강

수출품포장 전문가 양성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지난 3월 1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삼경교육센터 라움에서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강좌’를 개강했다.

협회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수출품포장 전문가양성제도 ‘공업포장관리사’의 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이현회 공업포장협회장의 개강인사, 남병화 자문위원의 축사가 있었다. 개강식에서 이현호 협회장은 개강인사를 통해 “이 자격 제도로 배출되는 인재들이 앞으로 한국 공업포장 분야의 기술력 향상과 수출품의 품질 향상 및 물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개강식 후에는 기술인정강좌의 첫 번째 강의 ‘공업포장의 개요’ 수업이 시작됐다. 이날 첫 번째 강의를 시작으로 7주간 총 24과목, 44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이번 제1기 교육 수강생은 총 46명이며, 교육 수료 후 오는 5월 26일 공업포장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검정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지난 3월 1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삼경교육센터 라움에서 ‘제1기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강좌’를 개강했다. 이현호 회장이 개강인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