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3월 02호 Membership News


뉴팩코퍼레이션
, 홈페이지 오픈

차별화와 핵심 역량 소개에 중점

인천 청라에 위치한 연포장 전문업체 뉴팩코퍼레이션(대표이사 권삼주, 이하 뉴팩)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뉴팩은 전 세계 주요 기업에 전문적으로 포장재를 공급하고 있는 플레어(대표이사 서영철, 캐나다 캘거리(Calgary) 소재)의 9개 글로벌 네트워크(Calgary, Appleton, Seattle, Houston, Seoul , Incheon, Pyeongtaek, Shanghai ) 중 하나로, 지난 2014년 11월 플레어의 자회사로 편입된 바가 있다. 현재 동아시아 지역의 생산 거점인 동시에 R&D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사는 그동안 플레어를 대표하는 플랜트로서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설비 투자와 함께 프로세스 개선, 인적자원의 개발 및 육성 등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그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뉴팩의 홈페이지는 뉴팩을 통해 모든 것이 새롭게 바뀐다는 의미를 담아 ‘All New’라는 콘셉트를 토대로 크게 뉴팩 소개, 뉴팩의 제품(Markets & Products), 뉴팩의 솔루션, 뉴스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팩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홈페이지는 다른 연포장업체의 홈페이지와 디자인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며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PC뿐만 아니라 휴대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근이 가능하고, 각종 SNS와 연계해 정보를 전달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 홈페이지의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신규 시장 진출이나 제품 개발 등 뉴팩의 핵심 역량 변화에 맞춰 홈페이지 구성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뉴팩 홈페이지(www.nupack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포장 전문업체 뉴팩코퍼레이션(대표이사 권삼주)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였다(사진제공=뉴팩).

한국포장기술연구소, 웨트 코팅 관련 세미나 개최

4월 28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

한국포장기술연구소(소장 김영호)는 수많은 코팅의 현장과 경험을 갖고 있는 CN컨설팅사무소의 千野 直義(Chino) 소장을 초청해 ‘웨트 코팅의 기초와 트러블 대책’ 세미나를 오는 4월 28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A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능성 필름을 값싸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웨트 코팅(Wet Coating)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계속 증가되고 있다.

특히 에멀전(Emulsion) 도포액의 경우, 도포액을 지지체에 밀착시키기 위해서는 젖음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표면장력에 대해 설명한다.

도포방식에 있어서는 도포량, 도포속도, 도포액 점도에 따라 여러 가지 방식이 쓰이고 있는데, 이번 강연에서는 다이(Die) 도포방식, 그라비어(Gravure) 도포방식, 와이어 바(Wire Bar) 도포방식, 리버스 롤 코팅(Reverse Roll Coating) 등 4가지 방식의 특징에 대해 해설하고 동시 다층 도포방식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다.

또한 도포제품의 품질로서 도포의 두께 정밀도가 중요하다. 이에 다이(Die) 도포방식에 의한 두께 변동요인뿐만 아니라 다이 도포방식에 있어서 주목해야할 특허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참가비는 1인당 30만원이며, 접수마감은 4월 24일(월)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포장기술연구소(TEL : 02-2026-8166)으로 하면 된다.


신성이노텍
(),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등 생산

신성이노텍(주)(대표이사 최동실)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1982년 설립된 신성이노텍은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및 각종 플라스틱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현재 PET, OPS, PVCO 등의 수축라벨, PP라벨 인쇄, 레토르트 및 스파우트 파우치 등의 필름류와 먹는샘물캡, 탄산음료캡, 어셉틱캡, 인덕션캡, 막걸리캡, 스마트캡 등의 캡, 그리고 플라스틱용기, 스파우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신성이노텍은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로 고객만족을 구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이노텍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27, G-5센트럴프라자 507
주요생산품목 : 그라비어인쇄
TEL : 02-597-5501 FAX : 02-584-5502


다산팩
(),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업계 최초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 오픈

다산팩(주)(대표이사 윤평옥)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우수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다산팩(주)은 식품·전자·택배·화장품·의약 특수포장재, 진공·방습·대전방지·자동롤·자외선차단 등의 포장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문형 포장제품의 온라인자동견적시스템, 대량구매할인시스템, 도매고객전용 발주시스템 등을 갖춘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을 업계 최초로 오픈해 연포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다산가족 일동은 지속적인 다품종 소량생산체계의 혁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포장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산팩()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3551-6
주요생산품목 : 연포장필름, 포장재 외
TEL : 02-2274-9488 FAX : 02-2274-9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