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3월 01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27차 정기총회 개최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도 열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2월 24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7차 정기총회와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협회는 총회에서 2016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함께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지난해 협회는 ▲스페인 과탈루냐 정부의 패키징클러스터와 MOU 체결, ▲플라스틱봉투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재선정, ▲동반성장위원회의 경쟁력 강화사업(연포장기업 공동홍보) 선정 등 회원사들의 경영역량 강화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올해에는 터키 유라시아팩, 러시아 러소팩 등에서 한국관을 구성하는 등 해외전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그동안 추진해온 조사 및 출판사업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월간 포장계』의 개정, 홈페이지 개편 등을 통해 포장업계의 최신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며 출판 및 정보제공사업을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3대 신임회장 취임과 감사 선임이 있었다. 제13대 신임회장에는 신동호 (주)성안기계 대표이사의 연임이 의결됐고, 감사는 삼광잉크제조(주) 김희용 대표이사와 위더스케미칼(주) 영업본부 신동천 사장이 선임됐다.

신동호 제13대 포장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회장직 등 지난 임기 중 끝내지 못한 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총회 이후에는 공로패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협회는 국내 포장산업의 태동, 성장, 정착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포장협회 창립부터 회원사의 공동 이익과 발전에 앞장서왔던 신재성 전 율촌화학(주) 부사장의 노고를 치하,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날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은 일반 부문과 장학생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일반 부문의 수출진흥 분야에서는 두장환 두산전자기기 대표이사가, 연구개발 분야는 박현우 (주)태방파텍 주임이 수상을 영광을 안았다. 장학생 부문은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 양병헌 학생과 용인송담대학교 유통학과 이용준 학생이 선정돼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한국포장협회 한용교 명예회장이 희사한 재원으로 운영되는 한용교포장인상은 포장인들에게 연구의욕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포장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난 1996년 제정됐다.

한편, 협회는 이날 총회에 앞서 현대경제연구원의 강인수 원장을 초청, ‘트럼프 경제 리스크 분석과 2017년도 세계 경제’를 주제로 경영자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 강 원장은 “2017년 미국 경제는 2016년보다 상대적으로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 따라서 포장기업들은 수출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미국 시장에 적극 진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국과의 통상 마찰, 한미 FTA 재검토 및 재협상, 또한 경제 불확실성에 따른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대비해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 (사)한국포장협회는 2월 24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7차 정기총회와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을 개최했다.

 

△ (사)한국포장협회는 2월 24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7차 정기총회와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을 개최했다.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 수상자들과 한용교 명예회장(좌측 끝), 신동호 회장(우측 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한국포장협회는 2월 24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7차 정기총회와 제20회 한용교포장인상을 개최했다. 신동호 회장(우측 두 번째)과 귀빈들이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포장협회, 246차 이사회 개최

제26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시행 및 심의 보고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3월 14일 오전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46차 이사회를 열고 아래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1. 신년 하례회

– 회원 간 인사 및 교류

  1. 제26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결과 보고

– 포장기술관리사 제25기 결과 보고 및 제26기 진행 일정 보고

  1. 신입회원 및 탈회회원 심의

– (주)대성포장산업, 재성산업(주) 회원 가입 승인

– 하이트진로산업(주), 롯데중앙연구소, (주)선양 회원 탈회 심의 승인

  1. 2016년도 협회 수지결산(요약) 보고

– 2016년도 협회 수지결산 보고

– 감사 시 세부내용 점검 후 총회 상정

  1. 2017년 사업계획 보고

– 2017년 협회 사업계획 승인, 총회 상정키로

  1. 공로상 선정 의뢰

– 2017년 공로상 수상자로 신재성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고문 선정

  1. 한용교 포장인상 수상대상자 심의

– 수 출 : 두산전자기기 두장환 대표

– 연구개발 : (주)태방파텍 박현우 주임

– 장 학 생 : 연세대학교 양병헌, 용인송담대학교 이용준

  1. 실태조사 및 회원사 홍보물 제작 현황 보고

– 회원실태조사 보완하여 발표

– 홍보물 제출한 회원사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게재 및 외부 홍보

  1. 월간 포장계 개편(안) 보고

– 월간 포장계를 개편하여 5월 창간 기념호부터 적용

  1. 신임회장 선임의 건

– 신임회장 선임하고 조율을 거쳐 총회서 승인

  1. 기타사항

-(사)한국패키지단체총연합회 신년인사회(11일) 참석 교류

 

 

()한국포장협회, 43일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시작

3월 31일 접수 마감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제27기 포장기술관리사(Packaging Professional) 통신교육을 4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17일까지 11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3월 31일 금요일까지이다.

수강료는 일반 포장관련 기업, 연구소 및 단체는 30만 원, 포장협회 회원사는 24만 원, 포장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4년제 또는 2년제)은 15만 원으로 종전과 동일하다.

교육관련 문의 및 신청은 (사)한국포장협회(전화 02-2026-8655)로 하면 된다.

△ 제27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내용 및 일정

 

 

()한국포장협회, 홈페이지 새 단장

반응형 웹 구현·사용자 편의성 강화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회원사 및 포장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www.kopa.or.kr)를 새롭게 개편해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작업은 PC부터 모바일기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구현과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협회가 추진한 회원사 공동홍보사업의 주요 내용인 회원사 홍보물을 홈페이지에 게재해 누구라도 협회 회원사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협회 관계자는 “새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 포장업계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협회의 새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포장협회, ‘인터팩(interpack) 2017’ 참관단 모집

3월 31일까지 모집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인터팩(interpack) 2017’의 참관단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오는 5월 4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인터팩(interpack) 2017’의 참관단을 모집해 5월 4일(목)부터 9일(화)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인터팩(interpack) 2017’에는 전 세계 60개국에서 약 2,700여 개 참가사들이 참가해 지난 55년 역사 이래 가장 많은 참가사들이 출품할 예정이다.

또한 포장기술 및 관련 프로세스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해 식품, 음료, 제과, 제빵, 제약, 화장품, 비 식품군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포장재를 만나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선진 포장기술을 접하고, 원·부자재의 신소재 및 포장기계 개발 동향 등의 정보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한국포장협회의 ‘인터팩(interpack) 2017’ 참관단 모집에 우리 협회사는 물론 많은 포장인들이 참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관단에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사)한국포장협회(전화 02-2026-8655)로 하면 된다.

△ ‘인터팩(interpack) 2014’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