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01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터키 Eurasia Pack 참가

참가업체 성과 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가 지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터키 투얍전시장에서 열린 Eurasia Pack에 공동관으로 참가했다.
협회 공동관 7개, 업체 12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40개국에서부터 1,120개사가 참가해 자사 제품을 홍보했다.
협회 공동부스로 참가한 업체들은 기대 이상의 상담효과와 성과 속에 앞으로 진행될 구매상담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 전시회 참가에도 적극적이어서 이번 전시 참가로 인한 효과가 컸음을 보여줬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2015년 이후 두 번째로 참가하며 참가업체들이 큰 기대를 보이지 않았는데, 현장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우리나라 제품의 기술 수준, 신뢰도를 높게 평가했다”며 “전반적으로 상담이 수월하고 많아졌다고 전한 참가업체가 대부분이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2018년도 정부 지원사업으로 Eurasia Pack을 신청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집중 공략할 지역으로 선정하고 있다.
터키는 지역적으로 중동, 아시아, 유럽의 교두보에 위치하고 있어 터키뿐만 아니라 타 지역으로의 진출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가 지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터키 투얍전시장에서 열린 Eurasia Pack에 공동관으로 참가했다.

성안기계(), 익스트루전 코팅세미나 개최

유라시아팩 전시기간 진행

연포장 가공기계 전문업체인 성안기계(주)(대표이사 신동성)가 지난 10월 26일 터키 이스탄불 투얍팔래스호텔에서 익스트루전 코팅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Gravimetric blending for extrusion coating’을 주제로 Francesco Benetti 유럽 및 중앙아시아 세일즈 매니저의 발표와 ‘Solutions Start With SAM’을 주제로 한 Paul Strawford SAM 아시아 담당의 발표가 있었고, 이어서 ‘Extrusion Coating Dies & Feedblocks’에 대해 Andy Svenningsen Nordson Extrusion Dies Industries가 발표했다.
1백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연포장 가공기계의 새로운 흐름과 적용 현황 등 각 분야의 신기술을 소개했다.
성안기계는 연포장에 있어 익스트루전 코팅 및 래미네이팅에 대한 방법과 기계운용 등 스마트패키징을 적용한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성안기계가 주관하여 연관 장비 생산업체와 연계하여 진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터키 유라시아팩 기간 동안 진행된 세미나는 중동, 유럽이 주요한 시장임을 감안, 장기적인 수요처 발굴을 위한 앞선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열렸다.
생산제품 대부분을 수출하고 있는 성안기계는 새로운 수요처 발굴을 위해 남들보다 앞서 장기적인 전략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연포장 가공기계 전문업체인 성안기계(주)(대표이사 신동성)가 지난 10월 26일 터키 이스탄불 투얍팔래스호텔에서 익스트루전 코팅세미나를 진행했다.

태신인팩, ‘12회 서울인쇄대상은상 수상

‘It’s Real Metallic Paper & Printing’ 인쇄샘플 컬렉션

친환경 인쇄 패키지 전문기업 (주)태신인팩(대표이사 서명현)이 지난 10월 26일 세종문화회관 아띠홀에서 열린 ‘제12회 서울인쇄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인쇄 작품 품질경연대회인 ‘제12회 서울인쇄대상’ 시상식에서는 ㈜해인기획이 출품한 ‘Blurred_For a better space’가 공간 활용 아이디어북으로 용지 및 인쇄품질, 구성디자인, 색상부분에서 높이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팩컴코리아(주)의 ‘MAUI Plantation Book’, △WIDE OCEAN PRINTING의 ‘WIDE OCEAN DESK&HANGING CALENDER 2017’, △조양출판인쇄의 ‘VIP용 고급 가죽다이어리’ 등 3개 작품이 수상했고, 은상은 △(주)태신인팩의 ‘It’s Real Metallic Paper & Printing’ 인쇄샘플 컬렉션, △(주)씨마스커뮤니케이션의 ‘부여 능산리 고분군 조사 기록화사업 보고서’, △Yangzhou Thred-Bound Book Culture Co.,Ltd의 ‘The Writing from Hanguojun and his friends’ 등 3개 작품이 수상했다.
태신인팩의 ‘It’s Real Metallic Paper & Printing’ 인쇄샘플 컬렉션은 동사의 특허 받은 인쇄기법으로, 포일가공과 유사한 효과를 인쇄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다. 박판 없이 다색 포일가공의 느낌을 인쇄로 표현하고, 페트·알루미늄 증착지를 대체할 수 있는 지류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공정 단축, 인력·소재·비용 절감, 폐기물 감소 등을 도모할 수 있다.

△ 친환경 인쇄 패키지 전문기업 (주)태신인팩(대표이사 서명현)이 지난 10월 26일 세종문화회관 아띠홀에서 열린 ‘제12회 서울인쇄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포장기술연구소, 점착제 및 점착가공 재료 세미나 개최

11월 17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한국포장기술연구소(소장 김영호)는 11월 17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 A홀에서 각종 점착제 및 점착가공에 필요한 재료에 관한 해외전문가 초청 점착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PAS연구소장인 北崎 寧昭(Kitazaki) 공학박사를 초청해 NR계 점착제, 합성고무계 점착제, 재생고무계 점착제 등의 고무계 점착제, 핫 멜트계 점착제, 아크릴계 점착제, 실리콘계 점착제, 우레탄계 점착제 등에 관해 소개할 예정이다.
北崎 박사는 일본 반창고의 원조인 Nichiban에서 근무하며 중앙연구소장, 메디컬연구소장을 역임한 바, 특히 의료관련 점착제품에 조예가 깊다.
점착제의 대부분은 점착테이프, 점착라벨, 이형필름 및 경피약 등으로 종이, 플라스틱필름, 천 또는 금속포일 등의 각종 지지체에 도포가공된 점착 가공품으로서 대부분 사용되고 있다. 비교적 접착제에 가깝게 사용되는 양면테이프의 경우도 점착제층에 심재를 포함하는 경우가 일반적으로 박리지 또는 박리필름과 일체로 된 제품형태로 취급되고 있다. 따라서 이런 형태의 대부분은 지지체에 의존하게 되지만 점착제의 성능과의 조합에 의해 매우 여러 가지 용도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점착제품의 사용성, 편리성을 추구하는 가운데 점착제 원료 그 자체만이 아닌 지지체, 박리제, 박리지 등이 필요한 원재료의 산업분야, 더욱이 최종적인 사용 상황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가공설비, 사용 시의 기계설비에 대해서도 관련되는 등 전방위적인 정보가 필요한데 이번 세미나에서 구체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접수마감은 11월 14일(화)까지이고, 참가비는 30만 원/1인당, 문의는 한국포장기술연구소(전화 : 02)2026-81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