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제16차 이사회 개최
한국포장협회 주최로 세미산업(주)에서 열려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1월 9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세미산업(주)에서 제1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주최로 열린 이번 이사회에는 임경호 회장의 세미산업(주) 소개 및 탐방, 한국포장협회의 주요 사업 소개 등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포장산업 육성 및 진흥전략 문건 보고, △산업통상자원부 주무부서 변경 관련 경과 보고, △2019년 KPO 추진사업 논의, △제3차 정기총회 일정 확정 등의 안건이 논의되었다.
연합회는 2019년을 포장산업 육성 및 진흥의 해로 삼고 포장진흥법 제정을 위해 경주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단체별로 서명운동을 전개, 진흥법 제정에 대한 포장인들의 염원을 모아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사회 후 연합회 회장단들은 오선진 한국포장협회 상근이사의 (사)한국포장협회 소개, 세미산업(주) 이남산 이사의 세미산업 소개등을 들은 다음 임경호 회장과 함께 세미산업(주)을 둘러봤다.
식품용, 의학용, 산업용 포장재를 제조하는 세미산업㈜은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를 통해 수주부터 생산계획, 생산공정, 출하까지 실시간으로 정보(계획, 생산성, 품질, 원가, 납기, 안전, 편리성 등)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한 포장전문기업이다. 이와 함께 HACCP 기준에 맞춰 환경과 시스템을 개선해 최근 FSSC 22000 인증을 받는 등 높은 품질력으로 정평이 나있다.
△ (사)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1월 9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세미산업(주)에서 제1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장단이 세미산업(주)을 탐방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경부, ㈜파리크라상에 재활용의무이행 인증마크 부여
총 8개 업체로 늘어나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은 ㈜파리크라상이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인증업체로 선정돼 환경부로부터 인증마크를 받았다고 1월 14일 밝혔다.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인증제도는 재활용의무생산자가 판매한 포장재의 폐기물 전부를 회수해 재활용하거나 그 상응하는 재활용비용(분담금)을 공제조합에 내는 경우, 재활용의무를 충실히 이행했다는 인증을 해주는 제도이다. 인증에 따른 분담금은 포장재의 재활용 인프라 구축과 재활용사업자 육성을 위한 지원금 등으로 사용된다.
이 제도는 자원순환사회 촉진을 위해 2013년 11월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생산자책임재활용(EPR)제도에 따른 기업들의 재활용의무 대행기관인 공제조합이 환경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실무를 수행하고 있다.
㈜파리크라상은 1986년 설립과 함께 차별화된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선보이며 국내 베이커리 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해왔다.
1988년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론칭해 국내 1위 베이커리 프랜차이로 성장시켰으며 맛과 품질은 물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식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파리크라상, 이탈리안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 샌드위치 카페 리나스, 디저트 갤러리 패션5, 잠바주스 등의 브랜드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육성하고 있으며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베라 등 외식사업 분야에도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파리크라상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인증마크를 받은 업체는 초록마을, 유씨씨커피한국, 한라식품, 동성이피에스, 초록푸드시스템, 골프존, 비알코리아를 포함 총 8개 업체로 늘어났다.
오토닉스 컬러마크센서, 포장지 등 산업에 활용
업계 최고수준 99.2%의 정확한 색상 판별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의 컬러마크센서 BC시리즈가 포장지 및 색상 구별을 요하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컬러마크센서 BC시리즈는 검출대상의 색상을 판별하는 센서로, R(Red), G(Green), B(Blue)의 3색 투광 LED 광원으로 검출대상에서 반사된 파장의 빛을 비율로 연산하여 설정색과 검출색의 동일 유무를 판단, 정확한 색상의 판별을 돕는 센서다.
BC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R·G·B 각각의 수광량을 12비트의 분해능으로 검출하여 자체 테스트 결과 약 99.2%의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해낸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색을 비율로 판별하는 C(Color)모드와 색을 비율과 명암으로 판별하는 C+I(Color+Intensity)모드를 지원하며, 각 모드별로 고감도, 보통, 저감도의 3단계 감도 설정이 가능해 적용환경에 따라 최적의 조건을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밖에도 △인버터 외란광 저감기능. △티칭 표시등을 통한 설정색 확인기능. △동작 표시등, 안전 표시등, 타이머 표시등으로 상태 확인 용이. △외부입력으로 제품 기능 설정. △W1.24×L6.7㎜의 직사각형 스폿사이즈로 미소 물체 및 마크 색상 판별 가능, △ IP67 보호구조(IEC 규격) 등 다양한 특들을 가지고 있다.
△ 오토닉스의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