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3월 02호 Packaging News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2018 KPDA 정기총회 및 시상식 개최

강부연 제22대 회장 취임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회장 이숙자)는 3월 27일 서울클럽에서 2018 KPDA 정기총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시상식과 2부 2018 정기총회로 진행되었다. 먼저 1부 시상식에서는 2018 제27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2018 한용교패키지디자인상, 2018 장윤호패키지디자인상 등의 시상이 있었다.
2018 제27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시상식에서 일반부문 대상(Best of The Best)은 빙그레의 ‘끌레도르 끼리’가 수상했고, 대학생공모전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경기대학교 선우은 학생의 ‘캡슐팩’이 수상했다.
또한 2018 한용교패키지디자인상은 박창준 Frien-D 대표이사가, 2018 장윤호패키지디자인상은 정영주 (주)빙그레 P&D센터 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부 정기총회에서는 2017년과 2018년 사업 및 결산 보고, 신입법인회원사 및 신입회원 소개, 21대 임원 및 운영위원 인사, 22대 회장선거 및 취임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22대 회장으로 강부연 경기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교수가 만장일치로 선임되었다. 2020년까지 협회를 이끌어갈 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협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올해 중점사업으로 사사 편찬사업을 내걸었다. 지난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진행한 사사 편찬사업을 올해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으로, 사사는 1부 본편과 2부 부록편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회장 강부연)는 3월 27일 서울클럽에서 2018 KPDA 정기총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강부연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포장기술사회, 20차 정기총회 개최

“질적 성장 도모할 것”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이한영)이 지난 3월 6일 서울 양재동 엘린포레에서 제2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8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 2019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이 승인됐다. 올해 협회는 △협회 홈페이지 활성화, △연 2회 세미나 개최, △연 2회 포장전문교육 실시, △포장용역사업 참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이한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협회는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며 “기술사들의 자긍심을 고양시켜 협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사)한국포장기술사회(회장 이한영)이 지난 3월 6일 서울 양재동 엘린포레에서 제2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공업포장협회, 3기 공업포장관리사 인정강좌 개강식 개최

4월 27일까지 진행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3월 9일 서울시 용산구 삼경교육센터에서 제3기 공업포장관리사 인정강좌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이현호 공업포장연수원장/협회장, 김형빈 수송포장기술연구소장/상근부회장, 남병화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 겸임교수/자문위원, 이광만 가마물류㈜ 대표이사/공업포장관리사회 회장 등의 주요 인사를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교육 수강생 소개, 인정강좌 교육일정 소개 및 유의사항 안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현호 공업포장연수원장은 “우리 협회는 지난해 창립 15주년 기념식장에서 협회 산하의 공업포장관리사회를 조직하였다”며 “1, 2기를 통해 배출된 공업포장관리사 75명과 올해 배출될 3기 공업포장관리사가 참여하는 관리사회를 통해 관리사 여러분들이 공업포장업계 최신 정보의 교환, 견학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말의 귀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수강하는 만큼 모두 열심히 노력하여 모두 자격증을 획득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인정강좌는 3월 9일부터 4월 27일까지 서울역 삼경교육센터 라움 5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가 3월 9일 서울시 용산구 삼경교육센터에서 제3기 공업포장관리사 인정강좌 개강식을 개최했다.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4대 송재용 이사장 취임

“자원순환 중심 핵심기관으로 성장”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은 제4대 이사장으로 송재용 이사장이 2월 22일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공제조합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송재용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공제조합이 자원순환의 중심에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핵심기관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송 이사장은 행정고시 제29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대통령비서실, 국무총리실과 환경부에서 기획예산담당관, 녹색환경정책관, 환경정책실장 등의 공직을 거쳤다. 이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전북대학교 교수 등을 역임한 바가 있다.

△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은 제4대 이사장으로 송재용 이사장이 2월 22일 공식 취임했다. 송재용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