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 공동 위기대응 논의

회원 간 협력 강화 등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지난 4월 21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및 판매에 미치는 영향 등 최근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용제업체의 저가시장 진입으로 시장 질서가 혼란스러워짐에 따라 회원 간 공동 대처 방안이 필요함을 논의했다.
잉크분과는 어려움 속에서도 상생을 위한 노력으로 회원 간 어려움을 극복해 왔다. 그러나 최근 시장 질서를 혼란에 빠트리는 용제업체의 저가 진출로 인해 여러 회원사가 피해를 보고 있고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 있어 대응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원사간 정보 교환과 다양한 협력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공로상 전달식이 있었다. 코로나19로 총회가 취소됨에 따라 공로상 수상자인 김희용 삼광잉크제조(주) 회장의 소속인 잉크분과에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지난 4월 21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KOPA Member Companies / 진우아이앤피

품질에 가치를 더하는 연포장재 전문기업

(주)진우아이앤피(대표이사 김영선)는 1992년 창업 이래 28년 간 식품, 제약, 화장품 산업용 연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포장재 전문기업이다.
동사는 기술 혁신과 경영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이노비즈,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바가 있으며, 최근에는 소재, 부품 전문기업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엄격한 품질 규정을 준수해 ISO9001, ISO14001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아울러 병역특례 지정기업으로써 국가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주)진우아이앤피는 1992년 창업 이래 28년 간 식품, 제약, 화장품 산업용 연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포장재 전문기업이다. 진우아이앤피 회사 전경.

전 세계에 다양한 연포장재 공급
진우아이앤피는 레토르트 파우치, 제약용 포장지, 특수 포장재 등 다양한 연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관련 특허도 다수 가지고 있어 업계에 높은 품질로 정평이 나있는 기업이다. 특히 알루미늄이 들어간 4중지 자동롤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식품파우치용의 건조식품용 파우치, 냉동&냉장용 파우치를 비롯해 모형 파우치, 커피 원두용 M방파우치와 화장품용 마스크팩 파우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 매출의 70%이상은 수출용으로, 설비 투자와 기술력 증진을 통해 나타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미국, 멕시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등의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포장재를 공급하고 있다.

레토르트 파우치, 제약용 자동롤 등 생산
진우아이앤피는 품질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상품에 문제가 생기면 즉각적인 AS를 통해 완벽하게 개선하는 시스템 경영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진우와 거래한 기업들은 장기간 거래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진우만의 연포장 기술 노하우로 고객이 원하는 최상품의 제품을 제공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대표 생산제품으로는 간편식을 위한 레토르트 파우치와 제약용 자동롤인 ALU ALU 필름, 그리고 4중지 필름 등이 있다.
먼저 레토르트 파우치는 살균 처리가 가능하고 요리시간을 단축시켜 음식의 풍미와 영양소를 유지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사는 레토르트 파우치 제조기술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한 결과, 파우치 관련 특허를 취득한 바가 있다. 또한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미국과 멕시코에 수출하고 있다.
제약용 자동롤인 ALU ALU 필름은 배리어성이 높아 방습효과가 뛰어나고, 빛, 산소, 습기에 대한 강한 차단성을 보유해 일반 제약용 파우치보다 장기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끊임없는 노력 끝에 터짐이 없는 기술을 구현했다.
그밖에 건조 및 냉동냉장식품용 연포장재, 화장품 연포장재를 생산할 때에도 높은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가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생분해성 필름을 활용한 연포장재 등 환경배려형 포장 개발을 추진 중이다.

▲ (주)진우아이앤피는 동사만의 연포장 기술 노하우로 고객이 원하는 최상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진우에서 생산하고 있는 레토르트 파우치, 건조식품용 파우치, 냉동&냉장용 파우치, 커피원두용 M방파우치, 자동롤, 제약용 자동롤인 ALU ALU 필름 등의 모습.

품질경영으로 고품질 유지
진우아이앤피는 지난 28년간의 끊임없는 도전으로 얻은 창의적이고 특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동사의 제품들은 엄격한 품질 규정의 준수 하에 생산되고 있다. 그 결과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또한 품질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ISO9001. ISO14001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등의 인증을 획득하였다.
김영선 진우아이앤피 대표이사는 “우리의 모든 제품은 규격화된 절차에 따라 생산되고, 나아가 고객에게 보다 완벽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 장비로 검사하고 있다”며 “진우아이앤피가 보유한 포장재에 대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은 우리와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이익으로 돌아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대표이사는 “25년간 기업 경영을 하면서 기업의 시스템과 품질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했다”며 “복지문제를 비롯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기업의 미래지향적 연구,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준비 등 기업들이 해야할 일이 많음에도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우리 연포장기업들의 성장이 멈추어져 있다고 느낀다. 원가 절감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품질에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함께 하며 우리 모두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