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장협회, 3개 회원사 ‘수출의탑’ 수상
세미산업, 삼영잉크페인트제조, 수정실업 등
지난 12월 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사)한국포장협회의 3개 회원사가 수출 공로를 인정받아 수출의탑을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올해 행사에서는 1,505개사가 수출의 탑 수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의 우수한 포장을 전 세계에 수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포장협회의 회원사들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미산업(주)과 삼영잉크페인트제조(주)는 1천만불탑을, (주)수정실업은 3백만불탑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자를 무역협회장 등 주요 시상자와 단상 수상자 위주 약 40명으로 엄격히 제한한 가운데 개최됐다.
‘수출의 탑’은 1973년 최초 1억불 수출 달성업체(한일합섬공업)의 출현을 기념하여 수여하기 시작한 것으로, 올해 수상업체는 1,505개사이다. 대기업 28개사, 중견기업 67개사, 중소기업 1,410개사로 구성되었다.
올해 최고의 탑인 30억불탑은 삼성SDI(주)가 수상하고, ㈜테크로스 등 36개사가 1억불탑 이상을 수상했.
특히 ‘수출 첫걸음’에 해당하는 ‘1백만불탑’ 수상기업이 지난해 422개사에서 586개사로 대폭 증가하는 등 중소기업이 새로운 수출기업으로 도약하며 한국 무역의 수출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한국포장협회,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성료
46명 수료, 총 2,787명 배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지난 8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11주간 진행한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Packaging Professional) 통신교육을 성료했다.
이번 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에는 총 52명이 신청해 46명이 수료했다.
이 가운데 세미산업㈜의 김선경 대리가 총 1백점 만점에 96.2점을 획득해 1등으로 수료했으며, 이어 세미산업㈜의 김훈 사원이 2등(95.6점), ㈜삼아알미늄의 정진주 사원이 3등(95.2점)으로 수료하며 우수성적수료자로 선정됐다.
한국포장협회는 정부의 산업기술기반 조성사업의 하나인 인력 양성(포장 분야)을 목적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1회씩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34기 교육에서 46명이 수료함에 따라 포장기술관리사는 총 2,787명이 되었다.
(사)한국포장협회, 월간지 ‘Convertech’ 구독 대행 업무 실시
日 가공기술연구회, 국내 영업 담당해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일본의 가공기술연구회와 협약을 맺고 월간지 ‘Convertech’와 각종 단행본 등의 서적 판매, 컨팅 전문 전시회 ‘Convertech JAPAN’에 관한 업무를 하기로 했다.
일본의 가공기술연구회는 컨버팅 업계를 위한 기술정보지 ‘Convertech’와 영문잡지 ‘Convertech International’을 발행하고 있다.
‘Convertech’는 필름·시트(원반, 기능성 부여 타입, 다층화 타입 등), 금속포일, 종이, 판지, 기능지, 부직포, 합성지, 섬유, 강판, 탄소섬유 복합 시트, 박막 유리, 세라믹시트, 발포시트 등의 웹 시트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가공기술(컨버팅 테크놀로지)을 집중 조명하는 세계 유일의 기술 정보지이다.
또한 협회는 가공기술연구회가 매년 1월 말에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는 컨버팅 전문 전시회 ‘Convertech JAPAN’의 출품 업무도 담당한다. 이 전시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은 한국포장협회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한국포장협회 관계자는 “일본의 가공기술연구에서 행하고 있는 월간지 ‘Convertech’를 비롯한 전문기술서적은 물론, 컨버팅 전문 전시회 ‘Convertech JAPAN’을 통해 더 많은 기술정보를 획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월간지 ‘Convertech’ 구독과 가공기술연구회에서 발행하는 단행본 구입, 그리고 ‘Convertech JAPAN’ 출품에 관한 문의는 (사)한국포장협회 사무국(전화 02-2026-8655)으로 하면 된다.
월간 ‘Convertech’ 구독 문의 (사)한국포장협회 사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