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3월 01호 Membership News

한두패키지, 연포장을 위한 친환경 인쇄기술 선보여

녹색인증 획득…환경친화성·생산성 향상에 기여

 

㈜한두패키지(대표이사 김성원)의 ‘플라스틱 필름 패키징을 위한 인쇄 패턴 설계 및 제판기술’이 녹색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술은 친환경 인쇄를 위한 정밀 패턴 설계 및 제판기술은 전 공정 무인 자동화 라인인 New-FX 레이저 기기를 이용한다.

또한 한두패키지가 갖고 있는 특허기술 ‘그라비어 인쇄용 패턴의 디자인 방법’과 ‘미세패턴 인쇄를 위한 연포장 롤러의 제조방법’을 활용해 기존방식 대비 고해상의 정밀패턴을 설계해 인쇄 시 잉크 및 유기용제 사용량 감소, VOC(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량 감소, 건조 후 잉크 두께 감소로 인쇄 속도 향상 및 건조 에너지 절감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라스틱필름 패키징을 위한 친환경 인쇄기법이다.

한두패키지 관계자는 “새로운 친환경 인쇄기법으로 VOC배출량이 감소돼 선진국의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할 수 있고, 노동위생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며 “식품,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산업인 인쇄전자 분야, 즉 MLCC, TSP, FPCB, Solar Cell, RFID 등에 적용해 IT산업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잉크 두께 감소로 생산효율 향상, 건조에너지 절감, 인쇄속도 향상, 경화시간 단축, 접착제 사용량 감소 등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성이노텍(),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등 생산

 

신성이노텍(주)(대표이사 최동실)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1982년 설립된 신성이노텍은 그라비어인쇄, 파우치팩, 플라스틱마개 및 각종 플라스틱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현재 PET, OPS, PVCO 등의 수축라벨, PP라벨 인쇄, 레토르트 및 스파우트 파우치 등의 필름류와 먹는샘물캡, 탄산음료캡, 어셉틱캡, 인덕션캡, 막걸리캡, 스마트캡 등의 캡, 그리고 플라스틱용기, 스파우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신성이노텍은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로 고객만족을 구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이노텍()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427, G-5센트럴프라자 507

주요생산품목 : 그라비어인쇄

TEL : 02-597-5501 FAX : 02-584-5502

 

 

다산팩(),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업계 최초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 오픈

 

다산팩(주)(대표이사 윤평옥)이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우수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다산팩(주)은 식품·전자·택배·화장품·의약 특수포장재, 진공·방습·대전방지·자동롤·자외선차단 등의 포장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문형 포장제품의 온라인자동견적시스템, 대량구매할인시스템, 도매고객전용 발주시스템 등을 갖춘 B2B형 온라인전문쇼핑몰을 업계 최초로 오픈해 연포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사 관계자는 “다산가족 일동은 지속적인 다품종 소량생산체계의 혁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친환경 포장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산팩()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3551-6

주요생산품목 : 연포장필름, 포장재 외

TEL : 02-2274-9488 FAX : 02-2274-9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