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RosUpack 2020’ 공동관 모집기간 연장

8월 25일부터 28일 모스크바에서 개최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는 ‘2020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포장인쇄전시회(이하 RosUpack 2020)’ 공동관 모집기간을 연장한다.
원래 ‘RosUpack 2020’은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Crocus Expo에서 열릴 예정이었는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최시기를 8월 25일부터 28일로 연기했다.
‘RosUpack 2020’은 러시아 및 동유럽 포장업계 최대의 전시회로, 포장재료, 포장기계, 라벨 및 라벨링 기계, 원자재 포장과 라벨링 기술, 창고 기계와 저장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포장공정 및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PRINTECH 2020과 병행 개최돼 최첨단 인쇄기술까지 만날 수 있다.
한국포장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개최시기가 2달 늦춰진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해 전시회에 참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포장협회 회원 4개사, ‘54회 납세자의 날모범납세기업 선정

위더스케미칼 대통령표창 수상

(사)한국포장협회 회원 4개사가 지난 3월 3일 ‘제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됐다.
모범납세자 포상은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선진 납세문화 정착을 통해 납세의 보람,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국세청이 매년 3월 3일 납세자의 날에 기업 및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에는 위더스케미칼(대표 신영수)이 대통령표창을, 삼민화학공업(주)(대표 임정섭)과 화신기계공업(주)(대표 김평산)이 국무총리표창을, 두산전자기기(대표 두장환)가 국세청장표창을 수상했다.
위더스케미칼(주)은 수축포장필름 제조업을 영위하며 성실히 국세를 납부하고, 수출기업으로서 국가재정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여받았다.
국세청장표창 이상 수상자는 수상일로부터 3년간 징수유예 및 납기연장 때 5억 원 한도로 납세담보 제공이 면제되고, 세무조사가 유예된다.
또한 ▲콘도 요금 및 의료비 할인(소속 근로자 포함) ▲대출금리, 보증심사, 신용평가, 보증지원 우대 ▲공항 출입국 우대 및 전용 신용카드 발급 ▲각 지방자치단체 및 국립공원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사회적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 위더스케미칼(주)이 지난 3월 3일 ‘제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신영수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마스크용 MB필터 무상 공급

의료용 MB필터 실험설비, 제조용으로 바꿔 생산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이사 장희구)가 코로나19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마스크 핵심 부자재인 MB(Melt Blown)필터를 생산해 무상공급한다고 3월 9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부자재 공급부족으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보유 중인 의료용 MB필터 연구용 실험설비(파일럿 설비)를 제조용으로 전환해 생산 가동하기로 했다.
200만장의 마스크 제조가 가능한 분량의 필터 생산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마스크 제조업체에 무상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MB필터는 폴리프로필렌을 고온으로 녹인 후 고압의 바람으로 가늘게 실을 뽑아내는 연신과 접착과정을 반복해 만드는 초극세 부직포 섬유다.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부족 해소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스크용 MB필터 생산을 결정했다”며 ”비상상황이라 파일럿 설비를 용도 전환하고 연구진까지 생산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구미공장 내 의료 연구용 실험 설비에서 마스크용 MB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서병륜 로지스올 회장,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장으로 선출

“국내 콜드체인시스템 선진화·글로벌화에 최선”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시책에 따라 서면총회를 가졌다고 지난 3월 5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총회에서 전년도 사업실적 보고와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하고, 서병륜 로지스올그룹 회장을 제5대 신임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서병륜 신임 회장은 1949년생으로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농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또한 1984년에는 한국물류연구원을 설립, 원장을 역임하였고 1989년에는 한국물류협회를 창립한 후 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8년도에는 한국물류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서병륜 회장은 “신선식품의 보관, 운송과정에서의 콜드체인시스템은 절대적이어야 한다”며 “국내 콜드체인시스템의 선진화와 글로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 회장 임기는 2020년 2월 27일부터 2023년 2월 정기총회일까지 3년이다.
한편 협회는 ‘콜드체인 환경 다변화에 따른 고효율·경쟁력 향상 구현’을 2020년 사업목표로 추진키로 했다. 올해 사업계획으로 ▲국제물류산업전 ‘콜드체인 특별관’ 운영 및 세미나 개최, ▲제2회 베스트 콜드체인 어워드 개최, ▲해외 콜드체인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 ▲해외 우수 콜드체인 BM연수, ▲국제 협력활동으로 글로벌 영역 확장, ▲콜드체인 교육 등 전문인력양성을 통한 회원사 경쟁력 제고, ▲콜드체인을 통한 식품안전 유공자 발굴 표창 추진 등이 있다.
한편, 협회는 2019년 농축수산물 안전관리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동원산업 김흥태 대리에게 수여했다.

▲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5대 회장인 로지스올그룹 서병륜 회장

회원사 이전 안내

더한기술
이전 주소 : 대전시 유성구 테크노2로 23

삼아알미늄
이전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289길 5 삼영빌딩 2F

씨오텍
이전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엠티브이27로 46, 시화공단 2사 2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