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02호 KOPA News

(사)한국포장협회, 국내 연포장기업의 글로벌 공동마케팅 추진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 협약 체결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2021년도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과 관련한 협약을 맺고 회원사를 비롯한 국내 연포장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4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7개월간 ‘연포장 글로벌 공동마케팅을 통한 신흥시장 개척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경쟁력 강화사업은 대중소기업간 상생을 통해 대중소 연포장기업의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추진, 포장분야의 주요시장인 러시아, 터키, 남미의 해외 바이어를 새롭게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지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현지 사무소 지원 등의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실시해 신규 바이어를 밀착 발굴하고, 동시에 주요 수출시장인 러시아, 터키, 남미 등의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현지 박람회 및 전시회 참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경쟁력 강화사업을 통해 신흥 국가인 터키, 러시아, 남미에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규 거래선을 확보해 회원사들의 수출 실적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성포장산업(주), 포장협회 신입회원 가입

그라비어인쇄 및 연포장 제조

보성포장산업(주)(회장 이옥래)가 (사)한국포장협회의 신입회원사로 가입했다.
보성포장산업(주)은 1991년 창립 이래 30여 년 간 그라비어인쇄 및 연포장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특히 참신한 디자인과 높은 친환경성 및 안전성, 뛰어난 품질 관리로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보성포장산업 관계자는 “보성포장산업은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데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어인쇄 및 연포장 업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성포장산업(주)

■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산북면 주어로 41-35
■ 주요생산품목 : 식품 포장재

■ TEL : 031-881-5941 ■ FAX : 031-881-5945
■ 홈페이지 : http://www.bspacking.co.kr

SPC팩, SK종합화학과 친환경 패키징 공동개발

식음료 업계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에 앞장

SPC그룹의 패키징 생산 계열사 SPC팩과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SPC팩(대표이사 김창대)과 SK종합화학(사장 나경수)은 지난 3월 31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SPC팩 김창대 대표와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패키징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패키징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단일 소재 플라스틱 패키징 개발, ▲재생 플라스틱(Post Consumed Resin) 활용 패키징 개발, ▲친환경 생분해 패키징 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또한 양사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와 같은 SPC그룹의 다양한 식음료 매장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들을 회수, 재활용하는 순환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중소 식품 제조업체까지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SPC팩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SK종합화학과 함께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SPC가 보유한 제빵·제과·면류 패키징 등 다양한 식품 패키징 기술력에 SK종합화학의 친환경 신소재 기술력이 더해져 더 큰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SPC팩 김창대 대표(오른쪽)와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왼쪽)이 친환경 패키징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월간 ‘Convertech’ 구독 문의

(사)한국포장협회 사무국
■ TEL : 02-2026-8655 ■ FAX : 02-2026-8660
■ E-mail : kopa199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