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 02호 Packaging News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17차 이사회 개최

정부 용역사업 역할 강화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이현호)가 지난 29일 제17차 이사회를 열고 연합회 역할 강화 등을 논의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정부의 용역사업인 패키징산업 육성방안 정책연구에 대한 연합회의 역할 강화를 통해 위상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포장산업의 사업의 주도권을 연합회가 갖고 추진하기로 하고 각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결의했다.
(사)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이사회는 올해 회비와 제18차 이사회 주관단체 결정(7월 18일 (사)한국포장기계협회), 용역사업에 필요한 인적구성 등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이현호 회장은 “연합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단체장님들의 협조가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새로 선임된 용성우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회장, 강부연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회장이 참석해 교류를 가졌다.

▲ (사)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회장 이현호)가 지난 29일 제17차 이사회를 열고 연합회 역할 강화 등을 논의했다.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2019년도 체육대회 개최

축구, 농구, 족구, 배구 등 경기 진행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회장 용성우)는 지난 5월 18일 경기도 김포대명초등학교에서 춘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축구, 농구, 족구, 배구 등의 경기가 진행되었다.
용성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협의회의 춘계 체육대회에 참석한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후에는 회원 소속사에서 찬조한 물품들을 부상으로 주는 등 정보 교류와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회장 용성우)는 지난 5월 18일 경기도 김포대명초등학교에서 춘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공업포장협회, ‘3회 공업포장관리사 자격 검정시험개최

오는 6월 20일 자격수여식 열려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5월 17일 삼경교육센터 7층 강의실에서 ‘제3회 공업포장관리사 자격 검정 시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는 제3기 공업포장관리사 기술인정강좌 수료자 39명이 응시했다. 오는 6월 20일 자격수여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공업포장협회는 2017년부터 ‘공업포장관리사 민간자격(등록번호:제2016-004255호)’ 관련 교육사업을 수행 중이다. 제3회 기술인정강좌(7주, 총45시간)가 지난 4월 27일에 완료된 바가 있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5월 17일 삼경교육센터 7층 강의실에서 ‘제3회 공업포장관리사 자격 검정 시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공업포장협회, ‘1회 공업포장인 한마음 체육대회개최

명랑운동회 등 진행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5월 1일 경기도 안성의 원곡 다목적구장에서 ‘제1회 공업포장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족구, 축구, 줄다리기 등의 경기와 함께 복불복주사위, 파도타기, 단체줄넘기, 협동공튀기기, 신발양궁, 지네발 릴레이, 공굴리기, 계주경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으로 구성된 ‘명랑운동회’가 진행되었다.
경기가 종료된 후에는 우승팀 발표, MVP(개인) 시상, 경품 추첨, 기념품 증정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현호 공업포장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공업포장인 한마음 체육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례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이현호)는 지난 5월 1일 경기도 안성의 원곡 다목적구장에서 ‘제1회 공업포장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포장수출입협회, 22차 이사회 개최

소프트팩(주), ㈜한두패키지 가입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가 지난 5월 3일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주)진우아이엔피(대표이사 김영선) 회의실에서 제2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소프트팩(주)(대표 유하경)과 (주)한두패키지(대표 김성원)가 신입회원사로 가입 승인되었다.
또한 ㈜주광 신동하 대표이사의 별세로 이정숙 대표이사로 변경됨에 따라 정관 제16조 임원지위의 승계의 조례에 따라 참석이사 전원의 만장일치 승인으로 부회장 지위가 승계되었다.
개회되었다. (주)진우아이엔피 김영선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회사소개(영상)후
또한 ▲2018포장수출인의 날 행사 개최 보고, ▲제8차 정기총회 결과 보고, ▲2019 회원사 대표 단합워크숍(부부동반) 준비 보고,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가 안내(중기부 자금 지원 확정), ▲2019년도 포장수출대상 후보자 모집 안내, ▲국내 전시회 지원 안내(9sqm당 50만원 지원), ▲2019포장수출인의 날 행사 준비 보고, ▲2019년 주요 예정 사업 등의 안건이 논의되었다.
이사회 후에는 김영선 ㈜진우아이엔피 대표이사의 회사 소개시간, 동사 공장 견학의 시간 등을 가졌다.

▲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가 지난 5월 3일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주)진우아이엔피(대표이사 김영선) 회의실에서 제2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