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3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생 모집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는 제3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9월 2일부터 실시한다.
협회는 2002년 정부의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포장인력양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전액 국고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포장인력 양성을 위한 14개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을 완료한 바가 있다.
2003년 제1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을 시작으로 지난 6월 완료한 제31기까지 2,579명의 포장기술관리사를 배출했다.
제3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은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1주간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8월 23일 금요일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협회로 하면 된다(전화 02-2026-8955).

▲ 제32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 내용 및 일정

()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 결속 및 협업 교류 도모

신정열 회장 홀인원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24일 7월 모임을 갖고 회원 간 협업과 결속을 위한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신정열 회장은 인사말에서 “협회 사업을 강화하고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필요하다”며 회원 간 교류가 다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모임에는 서대원 (주)에스원피앤피 대표이사가 처음 참가해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신정열 동호회장은 골드CC 챔피언코스 6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참가 회원들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7월 동호회는 노창균 삼영잉크페인트제조(주) 상무이사가 우승을, 니어리스트 서대원 (주)에스원피앤피 대표이사, 롱게스트 우병윤 (주)에이엠피 대표이사, 행운상 이현철 (주)서일 실장이 차지했다.
8월 모임은 28일에 있다.

▲ (사)한국포장협회 골프동호회(회장 신정열)가 지난 24일 7월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신정열 동호회장이 홀인원을 기록했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 시장동향 정보 교류의 시간 가져

환경대응방안 협의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지난 23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정보교류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서 회원 업체 간 공동 개발, 정보 교류 등 상생의 방법을 모색하기로 하고 업계 발전을 위한 제안을 받기로 했다.
업계가 풀어야할 어려운 문제인 환경대응방안과 협력, 친환경 제품 동향 등에 대한 교류와 협업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잉크분과위원회는 앞으로도 정보교환을 강화하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기로 했다.

▲ (사)한국포장협회 잉크분과위원회(위원장 신정열)가 지난 23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정보교류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MoF 모임, 회원 간 교류 방법 모색

협회와의 관계 재정립 예정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 영업부서장 출신 모임인 MoF(회장 정지연)가 지난 19일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회원 간 교류와 협력에 대한 방법을 모색하고 협회와의 관계에 대해 연말 총회에서 재설정하기로 했다.
특히 초대 회장인 정덕영 유상 상무이사는 MoF가 태동하게 된 배경과 협회와의 관련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그동안 일부 회원의 잘못된 이해를 바로잡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