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02호 KOPA News

()한국포장협회, 연포장영업부서장회의 가져

2020년 새로운 사업 전개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김창순) 영업부서장회의가 12월 12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부서장회의에서 다룰 새로운 사업인 간접비용 항목을 조사하여 추가비용을 계산하기로 했다.
또한 회원사간 협업방법 및 정보교류를 강화하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부서장회의가 새로운 사업 개발이 미진하였고 회원 간 교류가 적어 참여가 부진한 점을 지적하고, 2020년에는 부서장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동 과제를 선정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방법을 찾아가기로 했다.
또한 국내에서의 경쟁보다는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이 같은 사업을 통해 영업부서장회의를 확대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사)한국포장협회 연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김창순) 영업부서장회의가 12월 12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있었다.

()한국포장협회,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상 수상

동반성장위원회 평가 결과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2019년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 수행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지난 12월 수행한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 ‘연포장 바이어리스트 확보 및 수출지역 확대사업’을 주제로 한 경쟁력 사업 평가결과 우수사업으로 평가돼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우수상을 받았다.
이 사업은 협회가 대중소기업간 상생을 목적으로 해외 바이어 확보와 국내 제품의 해외홍보를 위한 B2B 플랫폼 개발을 진행한 사업으로 26개 과제 중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협회는 확보된 바이어 리스트를 홈페이지와 packko 사이트에 올려 회원사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하고 packko 사이트를 활성화 해 해외 바이어와 회원사간 직접 거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2020년에는 1,000여개 바이어를 더 확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packko를 활성화하고 해외 지사화 사업을 추진하여 회원사들의 수출에 도움을 주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2019년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 수행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포장협회, 지역모임 진행

회원사 및 비회원사 협력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모임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추진되고 있다.
화성지역은 임경호 회장 주재로 지난 12월 3일 지역 음식점에서 첫 모임을 갖고 지역장을 김보철 진명하이텍 대표로 선정, 짝수달에 모임을 갖기로 했다.
이날 모임에는 회원사 10개사, 비회원사(대영기업, 대원포장산업) 2개사가 참석하여 지역업체 간 협업을 다짐했다. 특히 비회원 2개사는 회원 가입 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같은 달 4일에는 안양, 평택, 안성지역(지역장 하상용) 모임을 삼아알미늄(주) 포승공장에서 8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으며, 2개월 주기로 회원사 순회 방문을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9일에는 광주, 이천, 용인, 성남지역(지역장 신동천) 모임을 위더스케미칼(주)에서 회원사 8개사, 비회원사 1개사((주)디엘피 대표이사 임이종)가 참석해 지역회원 확대와 회원사간 협업, 정보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협회는 지역모임을 통해 회원 간 교류 및 협력강화, 회원확대, 협회 사업 발굴 등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모임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추진되고 있다. 지역모임의 모습.


▲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모임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추진되고 있다. 지역모임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