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2호 Global Packaging News

USA

마우이 브루잉, 지속 가능한 포장 노력 발표

100% 재활용 가능 및 엄격한 포장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Maui Brewing Company)는 수제 맥주뿐만 아니라 마우이 브루잉의 Island Sodas, Maui Hard Seltzer 및 Kupu Spirits를 포함한 모든 제품에 대해 새로운 포장으로 전환하여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발표했다. 100% 재활용 가능한 판지 상자는 미국 남동부의 지속 가능하게 관리되는 숲에서 제조되며 최대 15%의 재활용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CNK®(Coated Natural Kraft) 페이퍼보드는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냉장 보관 및 반출되는 음료 제품과 관련된 엄격한 포장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회사가 2019년에 전환 연구를 시작하는 동안 새 장비를 조달하고 기존 장비를 옮기고 2층 중이층을 포함하여 장비를 위한 새로운 공간을 만들고 팀원을 설치하고 운영 및 유지 보수를 교육하는 데 막대한 자본 지출이 필요했다.
창립자이자 CEO인 가렛 마레로(Garrett Marrero)는 “팬들에게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항상 지역 사회와 환경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새로운 마우이 포장은 이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 마우이 브루잉의 지속가능한 포장 제품

 

Italy

포에버 밤부, 대나무 유래 바이오플라스틱 소재 뚜껑 공개

비범한 잠재력과 우수한 내성 검증

이탈리아 밀라노의 농업기업 Forever Bambu(포에버 밤부)는 지속가능 바이오복합소재를 만드는 스타트업 Mixcycling(믹스사이클링)과 파트너십을 통해 자연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향기 보존 특성을 갖춘 실내 방향제용 혁신적 뚜껑, 마개, 액세사리 컬렉션인 Sweet Home Bamboo(스위트 홈 뱀부)가 탄생했다.
이 새로운 이 제품들은 지난 9월 이탈리아 크레마에서 열린 이탈리아 및 국제 화장품 생산자를 위한 Polo Invitation Day 제5회 행사에서 공개됐다.
두 회사는 지난 2021년 화장품 산업을 겨낭해 대나무에서 유래한 새로운 종류의 바이오플라스틱에 대한 실험 공정을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병용기 뚜껑용 신소재 개발로 이어졌고, 이탈리아 비첸차에 본사를 둔 알코올/비알코올 음료병마개 제조업체 Labrenta(라브렌따)의 화장품과 향수포장 부서인 Livingcap(리빙캡)이 이를 생산하게 됐다.
Labrenta는 최근 음료와 식품에 대한 마개 생산 분야의 글로벌 기업 Guala Closres(구알라 클로져스)의 일부로 합류했다. 양사의 파트너십 구축에 이어 Labrenta의 연구개발부가 진행한 실험에서는 대나무 소재의 비범한 잠재력과 우수한 내성 검증이 이루어졌고, 이를 통해 최종 제품의 견고성과 관능적 특성의 보호 면에서 극히 만족스러운 결과가 확인됐다.

▲ 이탈리아 포에버 밤부의 설립자 엠마누엘 리손(Emanuele Rissone)

 

UK 코카콜라, NaviLens 코드 패키지에 추가

시각 장애가 있는 쇼핑객을 돕기 위해

코카콜라는 시각 장애가 있는 고객을 위한 온팩 기술을 출시한 영국 최초의 음료 회사가 되었다.
이 청량음료 대기업은 크리스마스 캔 멀티팩의 24x330ml 및 30x330ml 팩에 NaviLens 코드를 출시했다. 이 코드는 최대 4미터 거리에서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할 수 있고 초점이 맞지 않은 경우에도 읽을 수 있다.
코카콜라 상업 개발 부사장인 Martin Attock은 브랜드가 “올해 NaviLens와 협력하여 우리 팩과 코카콜라 브랜드를 보다 포괄적으로 만들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기술이 “현재 시각 장애가 있는 영국의 200만 명에게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은 코카콜라를 팩에 기술을 추가한 최신 대형 브랜드로 만든다. Kellogg’s는 2020년에 팩에 테스트를 시작했고 Bessie Aunt는 2022년 9월에 NaviLens 코드가 포함된 팩을 출시했다.
코카콜라는 11월 중순부터 출시될 예정인 코카콜라 Original, Zero Sugar 및 Zero Sugar Cherry의 새로운 축제 테마 공유 팩을 공개했다.
통조림 멀티팩과 대형 페트병은 Sundblom Santa Claus를 특징으로 하며, 고객에게 Love2Shop에서 사전 로드된 £200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QR 코드를 포함한다.

▲ 영국 코카콜라가 시각 장애가 있는 고객을 위한 온팩 기술을 출시한 영국 최초의 음료 회사가 되었다.